뮤지컬 '무한동력', 뮤직비디오 공개 '미생도 되지 못한 청년들의 한'

기사 등록 2015-09-15 16:2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유진기자] 뮤지컬 ‘무한동력’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아직 미생도 되지 못한 청춘들’의 녹록하지 않은 현실을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린 뮤지컬 ‘무한동력’ 측이 ‘가늘고 길게’와 함께 ‘저 커다란 세상’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가늘고 길게’는 극 중 가늘고 길게 살고 싶을 뿐이라는 진기한의 뮤지컬 넘버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SBS드라마 ‘미세스캅’에서 강재원 역으로 출연한 신예 이강욱이 등장, 허세로 포장했지만 자조와 불안을 떨칠 수 없는 백수 진기한의 모습을 연출했다.

이강욱이 맡은 진기한 역은 우수한 성적으로 수의학과에 입학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휴학, 말로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이다. 그는 게임을 끊고 집중해보려 하지만 금단 현상과 함께 뜻대로 되지 않는 수험생활을 보내고 있는 인물로 알려졌다.

이어 공개된 ‘저 커다란 세상’은 대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인 취업 준비생 장선재의 뮤지컬 넘버다. 해당 뮤직비디오에서 배우 박영수가 출연, 고층 빌딩 가득한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기타를 연주, 고민하는 청년의 심경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뮤직 비디오는 뮤지컬의 하이라이트를 집약해 놓거나 녹음 장면을 보여주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다르게 제작, 장선재와 진기한의 노래를 일종의 스핀오프(Spinoff: 등장인물이나 상황에 기초하여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로 구현했다.

한편 ‘무한동력’은 청춘에게 꿈을 묻는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삼은 뮤지컬로 배우 박희순의 뮤지컬 연출 데뷔작이다. 오는 9월 4일부터 1월 3일까지 대학로TOM 1관에서 공연된다.

[사진 = 마케팅 컴퍼니 아침]

 

박유진기자 rorisang@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