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진, 가요무대서 양희은 명곡 열창… ‘서울로 가는 길’로 전한 봄날의 울림

기사 등록 2025-05-12 14:0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황연진기자] 가수 김희진이 KBS 1TV ‘가요무대’ 5월 5일 방송에서 포크 전설 양희은의 대표곡 ‘서울로 가는 길’을 무대에 올렸다. 해당 방송은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기념한 특집으로 꾸며졌다. 김희진은 특유의 절제된 감성과 맑은 음색으로 원곡의 서정성을 살려내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로 가는 길’은 김민기 작곡, 양희은이 오랜 시간 불러온 포크의 상징 같은 곡이다. 도시로 떠나는 이들의 쓸쓸한 뒷모습과 삶의 여운을 담은 이 노래는, 김희진의 목소리를 통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세대의 귀도 사로잡았다. 김희진은 “원곡의 깊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제 해석을 더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가수 김희진은 ‘영원한 나의 사랑’, ‘아카시아’, ‘봄바람’ 등 여러 대표곡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가요무대'는 사랑의 계절 특집으로 전미경, 김연자, 김희진, 강민, 김성환, 나미애, 신승태, 박민수, 조정민, 배진아, 임현정, 남산, 김미화 등이 출연했다.

 

황연진기자 wldnjsdl120@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