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잠이 오지 않는다면 밤에 선글라스를 끼자

기사 등록 2017-02-08 07:2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 밤에 선글라스 쓰면 잠 잘 잔다?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한다면 저녁에 선글라스를 써보자.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UBC)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잠자기 두 시간 전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 연구팀은, 현대인은 해가 진 이후에도 너무 많은 인공 빛에 노출되는데, 밤에도 빛에 계속 노출되면 생체 리듬이 깨지고 결국, 수면 장애로 이어진다고 주장했다. 저녁이 되면 우리 몸은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melatonin)'을 분비하기 시작하는데, 계속 빛에 노출돼 있으면 그 활동에 지장을 받는다는 이야기다. 이에 잠자리에 들기 2시간 전부터 선글라스를 착용해 시야를 어둡게 하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

▶ '시들지 않는 꽃'이 있다?

언제 받아도 기분 좋은 꽃. 최근엔 몇 년이 지나도 시들지 않는 '보존화(Preserved flowers)' 선물이 인기다. 꽃의 수분을 빼고 약품 처리를 해서, 시간이 지나도 생생한 모습이 그대로 유지되고, 꽃향기도 담을 수 있다. 보존화가 인기를 끌면서 직접 만드는 법을 배우는 사람도 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종류나 색깔로 만들어 집안 장식에 활용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하는데, 세상에 단 하나뿐인 꽃을 만들 수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김치도 간편식으로 즐긴다!

요즘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김치를 활용한 간편식을 쉽게 볼 수 있다. 한 라면업체가 유명 김치찌개 맛집과 손잡고 출시한 김치찌개라면. 쌀로 만든 면을 활용한 새콤한 김치 국수도 등장했다. 밥과 양념이 함께 포장돼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김치덮밥은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인 김치 쌀국수도 출시돼 입맛을 자극한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