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in 방송]‘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시청자들 궁금 자극! 관전 포인트 top5
기사 등록 2015-10-13 14:2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이하 ‘마을’)은 암매장되었던 시체가 발견되면서 평화가 깨진 마을인 아치아라의 비밀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문근영과 육성재, 신은경, 온주완, 장희진, 정성모, 김민재, 이열음, 안서현 등이 출연해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미스터리 스릴러를 그려내며 호평을 얻어내고 있다.
지난 7일 첫 방송으로 순조로운 출발을 알린 ‘마을’. 이 드라마를 제대로 보기 위한 관전 포인트를 알아보자.
#아치아라, 작은 연못에 사건의 실마리가 숨어있다
드라마의 부제인 ‘아치아라’는 우리말로 ‘작은 연못’을 뜻한다. 그리고 극중 실제로 이 마을에 연못이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방송에서는 첫 회에서 유나가 그린 그림, 그리고 해원중고등학교의 사생대회에서 연못이 잠깐 비춰졌을 뿐이다. 만약 향후 연못이 자주 등장하고, 혹시라도 그곳을 중심으로 또 다른 시체 등이 등장한다면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마을의 비밀이 한 꺼풀씩 벗겨질 가능성이 크다.
#팔찌와 목걸이의 주인공은 누구?
캐나다에서 귀국해 마을 ‘아치아라’의 해원중고등학교의 영어선생님으로 일하게 된 소윤(문근영 분)의 첫 활약은 공교롭게도 마을의 산에 묻혔던 백골시체를 발견한 것이었다. 특히 사체의 오른팔에 묶어져 있던 팔찌가 혜진이 실종되기 전 차고 있던 것과 같은 것으로 비춰지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후 혜진이 살던 집에 살게 된 소윤은 소파 밑에 있던 목걸이를 우연히 발견한다. 소윤은 그 목걸이가 바로 어린 시절 언니 소정과 나눴던 물건임을 알고는 충격에 빠진다. 두 액세서리의 주인을 찾아가는 것도 드라마를 보는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소윤의 앞집여자 홍씨의 정체?
주인공 소윤은 부동산중개업자에게 이끌려 한 오피스텔로 오게됐다. 소윤은 앞집에 사는 여자 홍씨(김선화 분)를 통해 자신이 사는 집에 살았던 여자가 혜진(장희진 분)이라는 것과 함께 발견된 시체에 대해 의미심장한 말을 듣고 혼란에 빠진다. 마치 신기를 가진듯한 홍씨의 정체가 구체적으로 드러나면 마을의 비밀에 한걸음 더 다가갈 가능성이 크다.
#유나의 시체를 보는 능력
지난 2회 방송에서 유나(안서현 분)가 예지능력을 가진 아이로 언급됐다. 이는 유나가 자폐증을 지닌 친구 바우(최원홍 분)와 함께 밤길을 다니다 혜진을 봤다는 이야기를 엄마한테 털어놓으면서 드러났다. 이후 그의 엄마 지숙(신은경 분)은 소윤에게 ‘유나가 죽음을 보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털어놓게 된다. 유나의 이 능력이 사실이라면 극중에서 몰고 올 파장은 엄청나다.
#‘호두감’이 가져다주는 극적 긴장감
마을 ‘아치아라’로 이사 온 소윤이 마을버스에서 제일 먼저 만난 사람은 모자를 쓴 채 호두를 돌리며 소리를 내는 의문의 남자였다. 소윤은 빗길에서도 그가 쫓아오는 듯하자 도망치기도 했고, 이후 동사무소에 갔다가 호두하나가 자신의 발 앞에서 멈추자 공포감에 빠졌다. 이른바 이 ‘호두남’은 과연 언제 또 다시 나타나 소윤과 시청자들의 심장을 더욱 쫄깃하게 만들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SBS드라마 관계자는 “극중 경찰 우재(육성재 분)는 ‘아치아라’가 범죄가 없는 편안한 마을이라고 했지만, 사실은 시체가 발견되는 등 숨겨진 비밀이 가득한 마을”이라며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에피소드들이 대거 등장할 텐데, 과연 이를 통해 마을의 어떤 미스터리한 퍼즐이 맞춰지게 될지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SBS 드라마 ‘마을’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
변진희기자 cvcv1123@
‘마을’ 육성재, 다소곳 경례 최고 순경포즈 3종 세트 공개
[이슈리뷰]‘마을’ 문근영, 섬세한 연기력에 시청자들 ‘몰입도UP'
[변진희의 FOCUS드라마] ‘마을’ 육성재, 공태광에서 박우재로 완벽 캐릭터 변신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육성재, 해맑은 모습과는 180도 다른 ‘육셜록’ 등장!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문근영, 과거 반전매력에 '시선집중'.. "난 차가운 용인의..
[이슈리뷰]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쉴 틈 없이 몰아치는 전개 '눈길'
[변진희의 FOCUS드라마]‘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문근영, 연기 내공 진가 발휘
[이슈분석]문화산업이 왜 정치적 외교적 희생냥이 되야 하..
[악뮤(AKMU) 독립 분석] 12년 동행 끝 .약뮤 독립 행보…‘..
[이슈 산업 분석] 엔비디아의 실적과 한국 삼성전자, 하이..
[분석] 서지혜, ‘얄미운 사랑’에서 독보적 연기 내공 입..
가나전 볼리비아전을 계기로 본 한국축구의 문제점
수능 끝난 고3, 사회 첫걸음 앞두고 ‘노동현장 실전 교육..
[재테크ㅡ미국증시] 단기조정마무리_옵션 만기앞두고 반등..
남성판 ‘이달의 소녀’ 성공 공식은 무엇인가… 프로젝트..
[이슈컬럼] 한일전 두 경기, 한국 야구가 마주한 ‘냉정한..
[재테크 -증시 전망] 반도체 숨 고르고, 2차전지는 저평가..
[악뮤(AKMU) 독립 분석] 12년 동행 끝 .약뮤 독립 행보…..
[이슈 산업 분석] 엔비디아의 실적과 한국 삼성전자, 하..
[이슈분석]문화산업이 왜 정치적 외교적 희생냥이 되야 ..
[분석] 서지혜, ‘얄미운 사랑’에서 독보적 연기 내공 ..
[라이프&푸드] 냉장고 속 ‘통통 소시지’, 일상 밥상 책..
'한입에 쏙' 통통소시지가 전연령대에 인기높은 이유?
가나전 볼리비아전을 계기로 본 한국축구의 문제점
수능 끝난 고3, 사회 첫걸음 앞두고 ‘노동현장 실전 교..
[재테크ㅡ미국증시] 단기조정마무리_옵션 만기앞두고 반..
피에이치이엔엠(PH E&M), 폴란드 4BB와 전략적 M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