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여자의 비밀', '이유있는 악역' 채서린으로 새로운 캐릭터 완성
기사 등록 2016-07-14 19:1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황진운기자]이렇게 불쌍한 악역이 또 있을까.
배우 김윤서는 KBS2 '여자의 비밀(극본 송정림, 연출 이강현)' 속 채서린 역을 맡아 악역 연기에 도전했다. 그가 맡은 악역은 과거에 당했던 설움때문에 성공만을 바라보게 된 캐릭터다. 김윤서는 앞서 KBS2 '별난 며느리'에서 단순히 성공에 대한 야망이 큰 김세미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렇기에 세간에서는 그가 악역 전문 배우로 나가는 것 아니냐는 농담 섞인 반응도 나타났다.
하지만 이런 반응은 첫 방송 직후 자연스럽게 사그러들었다. 대중은 보통 악역에 대해 선한 주인공과 대립되며 잔인하고 악독한 냉혈한이거나 자기 자신을 위해 타인을 의식하지 않는 싸이코패스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가 열연을 펼쳤던 김세미 역도 자신의 성공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배역이었다.
얼핏 생각하면 극중 채서린도 그런 캐릭터다. 자신의 암울한 처지를 벗어나기 위해 강지유(소이현 분)의 자리를 빼앗고 거짓말을 해 유강우(오민석 분)의 부인 자리를 차지한다. 반대급부로 강지유는 모든 것을 잃고 나락으로 떨어진다.
하지만 '여자의 비밀'은 채서린이 겪었던 과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이 '너무한다'보다는 '그럴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채서린의 과거는 항상 강지유와 비교되는 삶을 살아왔기 때문이다.
채서린네 집은 강지유네 집에 얹혀 살며 가사 도우미 일을 했다. 그동안 채서린은 강지유의 몸종 역할을 했으며 비오는 날 강지유에게 우산을 가져다 주기 위해 집을 나섰다가 괴한에게 납치돼 몹쓸 짓을 당했다. 그 후 채서린은 본래 이름인 홍순복을 버리고 성공만을 지향하는 사람으로 변했다.
그는 유강우를 차지하기 위해 변일구(이영범 분)의 지시대로 여러가지 준비를 하며 천천히 유강우와 그의 아버지 유만호(송기윤 분)에게 접근했고 결국 강지유를 코마상태로 만들며 그의 자리를 빼앗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그의 자리는 불안했다. 유강우는 항상 냉정하게 대했고 유만호는 늘 탐탁치 않게 생각했다. 채서린은 이리저리 치이면서도 자신의 자리를 유지하기위해 백방으로 노력해야 했다. 과거의 처절했던 자신의 삶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
결국 채서린은 악역이지만 과거의 자신을 벗어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한 사람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옳지 않은 방법을 사용한 것은 맞지만 채서린이라는 캐릭터 자체는 미워하기 보다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악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섰다.
앞으로 채서린은 모든 것을 잃고 과거의 자신으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더욱 처절하게 강지유와 대립할 것으로 보인다. 채서린은 김윤서의 연기를 바탕으로 '이유있는 악역'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방송장면캡처)
황진운기자 tymark@
[카드뉴스-이슈늬우스]스타SNS 파헤치기 20, '여자의 비밀'로 돌아온 배우 소이현..
‘여자의 비밀’ 소이현, 기억의 실마리 찾아내다 “꼭 찾아야 해요”
[솔.까.말TV]'여자의 비밀' 짠내나는 스토리로 안방극장 '먹먹'
[이슈기획]'여자의 비밀', 평균시청률 15% 돌파!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여자의 비밀’ 자체 최고 시청률 갱신…‘16.7%’ 기록
'여자의 비밀' 최란, 김윤서의 사진에 벌벌 떠며 "숨어야 해"
[이슈기획] 여자의 비밀, 소이현·오민석·김윤서..본격적 '갈등' 시작되며 극의 ..
[이슈See:夜]'여자의 비밀' 오민석, 정헌과의 '싸한 첫 만남'...도덕적 회의감에 ..
배우 신현준 정준호 , '데목 헌터스 사자보이스'로 파격 변..
고준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포크 싱어송라이터 김희진, 10년만에 단독 콘서트 ‘뮤직..
'봉사와 헌신의 전도사' 최세규 한국재능기부협회장 벌써 ..
MBC 이정민 아나운서, 지구촌나눔운동 홍보대사 위촉
빛과 철의 도시, 광양의 ‘컨테이너 특별관’ 담아낸 포스..
'뮤지컬 명프로듀서' 김동선의 특별강연..황순원문학관서 ..
국내굴지의 바인그룹 후원,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
김희진, 가요무대서 양희은 명곡 열창… ‘서울로 가는 길..
'가왕' 태진아, 후배 이부영 도우며 '2025년 설연휴' 바쁘..
고준희,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
포크 싱어송라이터 김희진, 10년만에 단독 콘서트 ‘뮤..
가수 김희진, 신곡 '흰 구름' 시인 강원석과 두 번째 협..
'봉사와 헌신의 전도사' 최세규 한국재능기부협회장 벌써..
MBC 이정민 아나운서, 지구촌나눔운동 홍보대사 위촉
배우 신현준 정준호 , '데목 헌터스 사자보이스'로 파격..
빛과 철의 도시, 광양의 ‘컨테이너 특별관’ 담아낸 포..
'뮤지컬 명프로듀서' 김동선의 특별강연..황순원문학관서..
국내굴지의 바인그룹 후원,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
'글로벌 걸그룹' 블랙스완, 보이즈투맨과 세대 초월 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