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뉴스]장윤정, 심의불가 ‘초혼’ 뮤직비디오..네티즌 갑론을박 ‘시끌’
기사 등록 2012-05-17 15:4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가수 장윤정이 후속 타이틀곡 ‘초혼’ 뮤직비디오가 지난 15일 방송 심의불가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네티즌들 사이에서 여전히 화제다.
장윤정의 ‘초혼’ 뮤직비디오는 사랑 하는 연인을 사고로 잃은 뒤 그리움을 참지 못하고 결국 죽은 이의 혼을 불러들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과정에서 실제 굿 장면을 삽입해 논란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특히 논란을 부추긴 것은 실제 무당의 출연이다. 무당으로 등장한 인물이 대역이 아닌 중요무형문화제 82-2호 김금화 만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장윤정 소속사 인우기획 측에 따르면 ‘초혼’ 뮤직비디오는 MBC, SBS, KBS 등 지상파 3사에서 모두 비과학적 행위와 다소 폭력적인 장면의 포함 등의 이유로 각각 방송 불가, 보류(재심의), 15세 이상 관람가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측은 곧바로 “영상에서 문제의 장면들을 편집한 뒤 재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힌 상태다.
하지만 네티즌들 사이에서의 논란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뮤직비디오 속 실제 무당이 굿을 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진 것 은 물론 실감나는 연출로 대중들에게 충격을 안겼기 때문이다.
각종 포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접한 네티즌들은 “충격적이다” “정말 리얼하다” 등의 놀란 반응과 더불어 “지나치게 선정적인 장면을 넣은 것 아니냐” “왜 하필 실제 굿 장면과 무당을 등장시켜야 했느냐” 등 비난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이처럼 온라인상에서 ‘초혼’은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현재 심의 불가 판정인 상태로 전파를 탈 수는 없지만, 이미 온라인을 통해서는 공개됐기 때문에 이 같은 논란은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네티즌들은 방송심의 판정 소식에 뮤직비디오를 각종 포털과 SNS을 통해 게재하는가 하면 ‘초혼’의 음원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하진기자 hajin1008@
배우 신현준 정준호 , '데목 헌터스 사자보이스'로 파격 변..
'봉사와 헌신의 전도사' 최세규 한국재능기부협회장 벌써 ..
MBC 이정민 아나운서, 지구촌나눔운동 홍보대사 위촉
빛과 철의 도시, 광양의 ‘컨테이너 특별관’ 담아낸 포스..
'뮤지컬 명프로듀서' 김동선의 특별강연..황순원문학관서 ..
국내굴지의 바인그룹 후원,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
김희진, 가요무대서 양희은 명곡 열창… ‘서울로 가는 길..
'가왕' 태진아, 후배 이부영 도우며 '2025년 설연휴' 바쁘..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봉사와 헌신의 전도사' 최세규 한국재능기부협회장 벌써..
MBC 이정민 아나운서, 지구촌나눔운동 홍보대사 위촉
배우 신현준 정준호 , '데목 헌터스 사자보이스'로 파격..
빛과 철의 도시, 광양의 ‘컨테이너 특별관’ 담아낸 포..
'뮤지컬 명프로듀서' 김동선의 특별강연..황순원문학관서..
국내굴지의 바인그룹 후원,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
'글로벌 걸그룹' 블랙스완, 보이즈투맨과 세대 초월 콜..
'정이 있는 장학재단'을 아시나요? 창립 11주년 맞아 누..
김희진, 가요무대서 양희은 명곡 열창… ‘서울로 가는 ..
한국이 가장 좋아하는 일본가수 '나카시마 미카' 5월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