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빅스, 랩핑버스로 광고 시작..이색마케팅 ‘눈길’
기사 등록 2012-05-22 08:0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가수들의 음반 홍보가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 신인 아이돌그룹의 이색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빅스가 그 주인공.
신인들이 대거 데뷔를 알리는 요즘, 홍보의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휴대전화 고리부터 마우스패드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상품부터 매우 다채롭다.
데뷔를 앞두고 있는 빅스는 대형 버스를 이용한 마케팅을 펼친다. 얼굴과 새 음반을 홍보할 수 있는 디자인의 랩핑버스로 광고 효과를 누리는 것이다. ‘랩핑버스’는 버스의 한 부분에 광고를 넣는 것을 넘어서 버스 전체를 이미지로 덮어 운영하는 버스를 말한다.
이는 최근 음반을 발표한 박진영을 비롯해서 과거 빅뱅 뉴이스트 포미닛 등이 시도했으며, 제국의 아이들과 인피니트 등은 해외에서 활용하기도 했다.
첫 데뷔 음반부터 랩핑버스를 운행하는 빅스는 오는 5월 24일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싱글 ‘SUPER HERO’ 활동에 시동을 건다.
김하진기자 hajin1008@
'雪の華(눈의 꽃)' 여왕, 나카시마 미카 내한공연 열기 고..
'가왕' 태진아, 후배 이부영 도우며 '2025년 설연휴' 바쁘..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雪の華(눈의 꽃)' 여왕, 나카시마 미카 내한공연 열기 ..
'가왕' 태진아, 후배 이부영 도우며 '2025년 설연휴' 바..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