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도', 혼신의 열연-압도적 볼거리-묵직한 울림까지...관람 포인트 3 공개
기사 등록 2017-07-26 15:4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오서린기자]영화 '군함도'(감독 류승완)가 개봉한 가운데 관객을 사로잡을 관람 포인트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군함도'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의 몸을 아끼지 않은 투혼과 캐릭터에 녹아든 열연이다. '군함도'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작품인 만큼 남다른 각오로 임한 배우들은 혹독한 체중 감량과 반 삭발을 하는 등 강제 징용된 조선인 역을 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황정민은 딸과 함께 군함도에 오게 된 악단장 이강옥으로 분해 특유의 능청스러움과 인간적인 매력이 더해진 연기로 진한 부성애를 지닌 인물을 완성했고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
경성 최고의 주먹 최칠성을 연기한 소지섭은 거친 모습 속 인간적인 면모를 지닌 인물을 연기해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또한 조선인들의 탈출을 이끄는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박무영 역의 송중기는 탈출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이전 작품과 또 다른 남성적인 매력을 선보일 것이다. 강인한 조선 여인 말년을 연기하기 위해 36.5kg까지 체중을 감량한 것은 물론 총격신을 직접 소화한 이정현은 남다른 투혼을 발휘하며 영화에 힘을 실었고 이강옥의 딸 소희 역을 맡은 김수안은 풍부한 감성 연기로 극에 활력을 더해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폭발적 연기 시너지와 호흡으로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배우들의 연기에 이어 '군함도'의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끌려온 이유와 살아 남는 방식은 달랐지만 군함도에서 살고자 하는 마음만은 같았던 군함도 조선인들의 대규모 탈출신은 강한 삶의 의지와 열망이 폭발하는 영화의 하이라이트이다. 한달 반 동안 30회차에 걸쳐 촬영할 만큼 공을 들여 완성된 탈출신은 조선인들의 간절함과 의지가 녹아든 장면으로 '군함도'의 모든 배우들의 열연과 제작진의 노력이 담겨있다. 생존을 향한 인물들 한 명 한 명의 생동감 넘치는 감정 연기와 수많은 인물들의 대규모 액션은 스케일에 있어서 한계를 넘어선 장면이다. 강렬한 삶의 의지로 군함도를 탈출하려는 조선인들의 모습은 긴장감과 진한 감동은 물론 관객들이 함께 장면을 호흡하는 깊은 몰입감을 전한다.
여기에 지옥계단, 거주구역, 선착장과 학교 운동장, 탄광 내외부까지 실제 군함도의 외형부터 내부까지 재현한 초대형 세트는 마치 군함도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한 체험감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3개월간의 디자인 작업, 6개월간의 시공을 거쳐 6만 6천 제곱미터 규모로 제작, 한국 영화 사상 전에 없던 시도로 완성된 '군함도'의 세트는 조선인들의 삶에 리얼리티를 더해 여운을 배가시킨다.
세 번째 관람포인트는 가슴을 뜨겁게 하는 묵직한 감동과 울림이다. 1945년 군함도의 역사를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해 드라마틱하게 완성된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군함도의 숨겨진 역사가 스크린에 최초로 펼쳐지며 관객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일본에게는 근대화와 산업 혁명의 상징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곳이지만 그 이면에는 조선인들의 강제 징용과 희생이 감춰져 있는 군함도. 허리조차 펼 수 없는 비좁은 갱도에서 일일 12시간 이상 석탄 채굴 작업에 동원되었던 조선인들의 모습과 저마다 사연을 안고 군함도에 오게 된 이들의 이야기는 가슴을 뜨겁게 하는 전율을 선사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파할 비극적 역사에 대한 공감은 물론 일본이 은폐하고 있는 군함도의 진실을 담아내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랜 여운을 전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일제강점기 수많은 조선인들의 강제 징용이 있었던 숨겨진 역사를 모티브로 류승완 감독이 새롭게 창조해낸 이야기이며, 파워풀한 캐스팅이 더해진 2017년 최고 기대작 '군함도'는 오늘(26일) 개봉 후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오서린기자 dgill152@
'군함도' 개봉 D-DAY, 실시간 예매율 1위...70% 육박 '압도적'
[이슈기획]‘군함도’, 탈출이 가진 그 이상의 의미
[이슈기획]'덩케르크'-'군함도', 같은 배경 다른 해석 '승자는 누구?'
'군함도', 예매율 61% '벌써부터 뜨거운 흥행 열기'...개봉 2일전
‘군함도’, 벌써부터 높은 실시간 예매율…무서운 흥행 기세
[이슈기획] ‘군함도’, 또 다른 볼거리 ‘시대상·역사적 소재’
[이슈기획]‘군함도’ 김수안, 가장 어리지만 가장 큰 빛을 밝히다
[이슈기획]'군함도' , 배경과 사건이 아닌 '사람을 통한 메시지'
'군함도' 송중기 "진짜 슈퍼히어로는 황정민"
[이슈현장분석]'군함도', 침묵을 깨고 역사를 말하다
[이슈포토]'군함도' 송중기, 예비 품절남의 꽃미모
[이슈포토]'군함도' 소지섭, '괜히 소간지가 아니네'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