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선] ‘서울가요대상’ 하니, 생방송 중 전현무 한 마디에 터져버린 눈물
기사 등록 2016-01-15 09:5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조예진기자] 한국의 그래미어워즈라 불리는 ‘서울가요대상(이하 서가대)’이 시상식 직후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진행자 하니의 ‘눈물’ 때문이다. 그는 ‘서가대’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생생하게 방송되고 있다는 것을 숙지했을 터.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눈물을 보인 것일까.
‘서가대’는 한국방문의 해 기념 25회를 맞아 지난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날 방송인 전현무, 걸그룹 EXID 하니, 배우 이하늬가 진행을 맡았다.
이날 전현무는 “양 하니 사이에서 진행하게 됐다. 왼쪽에도 오른쪽에도 하늬와 하니가 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를 들은 하니는 “‘털털하니’라고 불러달라”라고 말했다. 이어 전현무는 “준수하니 어떠냐. 외모가 준수하다”라고 농담했다. 이는 최근 열애를 인정한 하니의 남자친구 JYJ 김준수를 언급한 것.
함께 MC를 보던 이하늬는 “그런 거 하지마라”라고 말렸고 곧바로 객석에서는 야유 소리가 흘러 나왔다. 하니는 돌연 눈물을 보였고 뒤로 돌아 눈물을 훔치는 모습까지 보였다. 급히 눈물을 닦고 상황을 모면하려 했으나 이미 엎질러진 물. 이 모습은 고스란히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후 하니는 자신이 소속된 그룹 EXID가 본상을 수상하자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이런 자리에도 설 수 있고, MC까지 하게 됐다.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전현무는 하니에게 “누가 제일 먼저 떠오르냐”라고 물었고 그는 “팬들과 부모님이 떠오른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전현무는 “또 떠오르는 사람 없냐”라고 집요하게 물었다. 하니는 당황한 표정을 지었지만 이내 “오늘 이 자리에는 못 오지만 그분도 인기상을 수상하신다. 자랑스럽다”라고 미소 지었다.
하니의 눈물은 복잡한 심경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열애를 인정하고 매일 이슈의 중심에 선 그는 전날 출연한 MBC ‘라디오스타’에서도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공개열애는 자신뿐만이 아닌 상대방의 입장도 고려해야하기 때문이다.
하니는 자신의 연인 김준수의 입장을 먼저 생각한 것으로 추측된다. 김준수는 이날 인기상을 수상했지만 시상식에 불참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참석하지 못한 참담한 심경을 표한 바 있다. 이 같은 상황만 두고 본다면 전현무의 농담 섞인 발언은 하니에게 생각지 못한 큰 감정을 유발했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는 시선이다.
하지만 하니의 눈물은 함께 사회를 본 MC, 이를 본 관객, 제작진 나아가 시청자까지 당황하게 만들었다. 자신의 마음을 추스르지 못하고 눈물부터 왈칵 쏟아버려 프로답지 못했다는 평이다. 복잡한 마음이 컸다 해도 생방송 도중 개인감정을 드러낸 것은 대중의 질타를 감수해야할 부분이 아닐까.
(사진=KBS DRAMA '서울가요대상' 캡처)
조예진기자 ent@
‘백종원의 3대 천왕’ EXID, 먹방으로 털털 매력 과시..주당 솔지 별명은 솔지?..
EXID 하니, 솔지 생일 맞아 다정샷 공개 "미안하고 또 많이 고마워"
가수 김준수, 공식입장 통해 EXID 하니와 열애 인정 "6개월째 열애 중이다"
[MBC 가요대제전] EXID, 터프한 여성미가 느껴지는 무대로 ‘심장 저격’
[MBC 가요대제전] EXID, 게릴라 콘서트로 팬들을 만나는 영상 대공개
'가요대축제' EXID, 추위도 잊어버릴 '위아래'·'아예' 무대
'음악중심' EXID, 섹시한 언니들의 감탄사 '아 예'
'뮤직뱅크' EXID, 상큼발랄한 무대 퍼포먼스! '해피 크리스마스'
‘KBS 가요대축제’ 레드벨벳-여자친구-EXID-AOA-마마무, 특별 콜라보 무대 예고
‘KBS 가요대축제’ 빅스-방탄소년단-EXID, 대세 아이돌 ‘리포터’ 변신
‘역주행 아이콘’ EXID, ‘핫핑크’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