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사임당’ 양세종, 없는 러브라인도 만들어내는 ‘신흥 케미 강자’
기사 등록 2017-02-17 20:0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안예랑기자]한예종 출신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신예 양세종이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에서 러브라인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이영애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신흥 케미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양세종은 최근 ‘사임당’에 출연해 이영애를 돕는 조력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대 장면에서 인문 학자를 꿈꾸는 한상현으로 분한 그는 이영애와 대립하며 강렬한 첫 등장을 보였다. 악연으로 시작된 두 사람의 인연은 ‘사임당’을 연구하고자 하는 학자로서의 공동 목표로 의기투합된다. 결국 양세종은 이영애를 도와 ‘사임당’에 대한 연구를 하며 이영애에 대한 신뢰를 키운다.
지적인 매력과 불의를 참지 못하는 정의로운 모습으로 그의 매력이 매회 발산되는 가운데 이영애와 함께 선보이는 ‘연상-연하 케미’도 시청자에게 설렘을 주고 있다.
특이한 점은 분명히 연하남 양세종과 이영애는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두 사람 사이에 러브라인이 전혀 존재하지 않다는 것이다. 장난기 가득한 모습으로 이영애에게 치대는 양세종의 사랑스러운 모습은 소위 ‘망붕’(러브라인이 없음에도 있다고 믿는 팬들)을 생산하기에 이른다.
이뿐만이 아니다. 양세종은 사임당 바로 직전 인기리에 방영됐던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도 ‘극강 케미’를 발산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는 극중 냉혈한 아버지 밑에서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서툰 ‘금수저’의사 도인범으로 분했다. 애정결핍으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벽을 치고 자신의 실력에 대한 자부심을 앞세워 오기를 부리는 그의 모습은 감싸주고만 싶은 짠한 매력을 선사했다.
양세종과 서현진은 첫 만남부터 심상치 않았다. 서현진을 자신의 이복누나라고 오해한 양세종은 매 에피소드마다 서현진을 신경 쓰고 시비를 걸며 ‘츤데레’ 연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서현진이 이러한 양세종을 귀여워하며 조언을 해주는 모습 등이 눈길을 끌었다.
서현진과 양세종이 환자를 사이에 두고 부딪히며 티격태격하는 상황 속에서 러브라인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전개가 이어졌음에도 시청자들은 서현진의 어른스러운 ‘걸크러쉬’와 양세종의 아이 같은 매력에서 오는 ‘앙숙케미’를 발견하기에 이른다.
말 그대로 양세종은 매 작품마다 러브라인을 스스로 창조해내며 극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이 뒤에는 ‘로맨스’에 적합한 양세종의 눈빛과 훈훈한 외모가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양세종은 각각 7살, 20살 차이가 나는 서현진, 이영애와 나이차가 무색한 ‘연상-연하 케미’를 선보여 누나 팬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사임당’에서 현대 장면에만 등장해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는 그가 앞으로 이영애의 조력자이자 신뢰, 애정을 쌓는 인물로서 얼마나 발전된 관계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신흥 케미 강자’ 양세종이 이영애와 발산하는 ’케미‘가 시청률 상승을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안예랑기자 yrang921@
[이슈포토]'사임당' 양세종-이영애, 화기애애한 두 사람
[이슈포토]'사임당' 양세종-이영애, 바람직한 키차이
[이슈포토]'사임당' 양세종, "이겸 아역입니다"
[이슈포토]'사임당' 양세종-이영애, 훈남훈녀의 미소 작렬
'낭만닥터 김사부' 양세종의 성장 '시청자도 즐겁다'
[이슈가 만난 사람들] 한재림-류준열-양세종-서예지-김주혁-배정화
[이슈현장]양세종 "이영애-송승헌, 존경 받는 이유 알겠다"
[이슈포토Talk]'사임당' 이영애-송승헌-오윤야-양세종 '연기 神들 총출동'
[이슈포토]'사임당' 양세종, 떠오르는 신예
[이슈인터뷰]양세종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연기할 뿐"
'사임당' 박혜수-양세종, 풋풋한 첫 사랑 본격적으로 시작
[이슈기획]흐름 탄 양세종, '김사부'→'사임당' 날개 달았다
[이슈기획]'사임당' 양세종, 이영애-박준면과 '찰떡' 크로스 케미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