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공유이기에 가능했던 쓸쓸하고 찬란하神..절절함 通했다!
기사 등록 2016-12-24 07:5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http://www.issuedaily.com/thumb_image/2016/thumb_2pet4201612240807427766.jpg)
[이슈데일리 한해선기자] 배우 공유가 ‘도깨비’의 삶을 완벽하게 그려내고 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 7회에서는 지은탁(김고은 분)의 첫사랑 최태희(정해인 분)의 등장에 939년 치의 질투를 온 몸으로 뿜어내는 김신(공유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극 말미 검을 뽑지 못했기에 신부가 아닐 것이라 생각했던 은탁은 자신이 떠날 때까지 구박은 조금만 해달라며 가슴 아프게 웃었고, 그 순간 날카로운 검의 통증이 시작됐다. 아파하는 김신의 모습에 안절부절 못하던 은탁에게 이상하리만치 쉽게 검의 손잡이가 닿았고 아무것도 모른 채 검을 뽑아주려는 그녀의 행동에 놀란 김신은 그녀를 힘껏 뿌리치는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날 찬란하고도 심란한 도깨비의 삶 그 자체에 자연스레 녹아 든 공유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깊이 각인됐다. 김신을 뒤흔드는 삶에 대한 미련의 근원이 은탁을 향한 마음인 것을 공유는 지독히도 쓸쓸하고 뭉클할 정도로 맑게 표현해내 웃음과 눈물을 동시에 자아냈다. 전지전능한 줄 알았으나 사실은 그 누구보다 신의 장난인 듯 배려인 듯 알 수 없는 생과 사의 갈림길에 무방비 상태로 내던져진 도깨비의 무력함과 쓸쓸함에 덧입혀지는 공유의 애잔한 목소리는 마음을 울리기에 충분했다.
특히 존재만으로도 찬란한 도깨비 공유의 사랑표현법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신은 수능 당일 자신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은탁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스스로의 행동에 놀라 애써 자연스러운 척 어깨를 토닥거렸다. 눈물이 그렁그렁한 은탁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살며시 안아주며 939년 만에 찾아온 첫사랑에 속수무책으로 끌리는 감정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공유는 능숙하지 않아서 서투름이 고스란히 느껴져서 더 심장을 쿵쾅거리게 만드는 김신의 사소한 행동 하나마저도 표현해내 여심을 뒤흔들었다.
또한 상대배우에 맞춰 다양한 가면을 쓸 줄 아는 공유의 연기가 매 회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가장 오랜 시간 자신의 곁은 지켜준 유회장의 앞에서는 비밀을 모두 털어 놓는 가족이자 형제애를, 저승사자(이동욱 분)와는 무료한 삶을 영위하며 신의 벌을 받는 동료애를, 덕화와는 친 삼촌과 조카보다 더 가까운 가족애를, 은탁과는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에 대한 설렘을 그려내고 있다.
한편 ‘도깨비’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8시에 방송된다.
(사진=tvN ‘도깨비’ 방송 캡처)
한해선기자 churabbit@
[이슈현장]'도깨비' 공유 "드라마에 대한 부담감 있었다"
[이슈포토]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 유인나-이동욱, '저승사자'에게 빠진 ..
[이슈포토]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 이동욱-공유, 저승사자와 도깨비의 능력..
[이슈스케치]‘도깨비’, 작가·감독·배우의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작품..
엑소 찬열X펀치, 드라마 '도깨비' OST 'Stay With Me'로 지원사격
[헬로TV]'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tvN 드라마 불패신화 이어갈까
[솔.까.말 TV]'첫방' 도깨비, 공유-이동욱 환상의 앙숙케미
[이슈SEE:夜]'도깨비', 눈을 뗄 수 없던 90분 '순조로운 스타트'
[솔.까.말 TV]'도깨비', 김은숙 작가 '태양의 후예'에 이어 '또 한번 대박'
'도깨비' 공유X김고은, 달달한 '분수대 데이트' 포착
[솔.까.말 TV]첫방 '솔로몬의 위증', '도깨비'와 맞승부?
[이슈기획]반환점 앞둔 '도깨비',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유
'도깨비' 이동욱, '맴찢 오열'로 안방극장 심금 울릴 예정
'雪の華(눈의 꽃)' 여왕, 나카시마 미카 내한공연 열기 고..
'가왕' 태진아, 후배 이부영 도우며 '2025년 설연휴' 바쁘..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雪の華(눈의 꽃)' 여왕, 나카시마 미카 내한공연 열기 ..
'가왕' 태진아, 후배 이부영 도우며 '2025년 설연휴' 바..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