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 크러쉬도 반한 멍 때림의 효과

기사 등록 2017-04-12 08:5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 사진=MBC 캡처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멍 때림의 효과

멍을 때린다면 뇌가 더 생생해진다. 아무 생각 없이 멍할 때 집중력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창의력 발휘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것. 뇌의 정상적인 활동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뇌를 쉬게 하자는 의도로, 멍 때리기 대회가 열리고 있다.

▶카드가 해킹됐다면?

해킹 피해를 막으려면 먼저 사용하는 카드사에 ‘결제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는 게 좋다.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문자 메시지를 보내줘 부정 사용을 막을 수 있다. 먼 곳에서 부정 사용됐다면 근처 편의점으로 달려가야 한다. 그곳에서 작은 물건이라도 사서 카드로 결제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내 소재지를 증명할 수 있어서 추후 부정 사용 여부를 쉽게 소명할 수 있고, 보상도 수월하게 받을 수 있다.

▶손목시계의 변신

교통 카드·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하는가 하면, 두께가 1cm도 되지 않는 등 편리한 기능과 디자인을 강조한다. 시계 한쪽에 긴 실리콘을 달아 손목뿐 아니라, 바지, 가방, 자전거 핸들 등 고리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걸 수 있게 실용성 높인 제품도 등장했다. 또, 가죽이나 금속, 직물같이 기존 소재가 아닌, 나무로 만들어 가벼움과 편안한 착용감을 앞세우는가 하면, 콘크리트를 사용해 도시적 느낌을 연출하기도 한다.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