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슈]한 눈에 알아보는 이시각 뉴스는?

기사 등록 2016-01-05 07:1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중동은 격랑 속으로...

아델 알주바이르 사우디아라비아 외교장관은 3일(현지시간) 이란과 외교관계를 단절한다고 선언했다. 알주바이르 장관은 사우디에 주재하는 모든 이란 외교관은 48시간 안에 떠나라고 밝혔다. 이는 2일(현지시간) 사우디가 셰이크 님르 바크르 알님르 등 반정부 시아파 유력인사 4명을 테러 혐의로 사형을 집행한 뒤 이란 시위대가 사우디 대사관과 총영사관을 공격한 데 따른 조치다.

▶미 법무부, 폭스바겐에 20억달러 규모 소송 제기

미국 법무부가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파문을 일으킨 독일 자동차업체 폭스바겐을 상대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민사소송을 제기했다고 미 언론이 4일 보도했다. 미 법무부는 이날 이 업체의 디젤 차량 60만 대에 불법적 소프트웨어가 장착돼 배출가스 통제체계가 왜곡되는 바람에 결과적으로 과다한 배출가스를 발생시켰다며 청정공기법을 위반한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법무무는 폭스바겐이 배출가스 통제체계를 함부로 변경하고 관련규칙 위반 보고를 소홀히 하는 등 총 4개 분야에서 청정공기법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다.

▶날씨 - 긴 강추위 온다

기상청은 5일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일부내륙과 산간에서는 최저기온이 영하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예보했다. 이번 추위는 내주초까지 지속될 전망으로 추위에 각별히 신경써야겠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