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대 슈퍼맨' 팬질로 영화 뜯어보기 ②
기사 등록 2016-03-23 06:5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성찬얼기자] # 워너의 여전사에 원더우먼 등극이오
벤 애플렉은 “영화에 참여한 배우로서 원더우먼이 우리영화의 핵심포인트가 되지 않을까”라고 말한 바 있다. 단순히 ‘홍보성 멘트’처럼 느껴지는 발언이지만 영화를 본 이후 느낌은 달랐다. 그가 그렇게 자신만만하게 원더우먼을 앞세웠던 건 당연하다. '역대급' 여전사의 느낌이 그대로 담겼기 때문이다.
린다 카터 이후 사실상 원더우먼은 더 이상 나오지 않을 것 같았다. 그 이미지를 과감히 깰만한 인물도 없을뿐더러 그만한 위험을 워너 역시 감수하고 싶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갤 가돗이 원더우먼으로 등장할 때, 그리고 전투장면에서 활약할 때 그 카리스마는 두 영웅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또 예고편에서 잠깐 선보여진 원더우먼의 칼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스피디한 액션은 두 남자 영웅의 묵직한 맨몸 싸움과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하며 작품에 새로운 묘미를 가했다.
# 대놓고 언급된 떡밥, ‘메타휴먼’
이 작품을 시작으로 ‘수어사이드 스쿼드’ ‘원더우먼’ ‘플래시’ ‘아쿠아맨’ ‘샤잠’ ‘사이보그’ ‘그린 랜턴 군단’까지. 이제 진짜 DC코믹스 영화 총력전이 벌어진 셈이다. 그럼에도 코믹스 팬들이라면 다른 캐릭터들도 만나고 싶을 터, 그래서 ‘배트맨 대 슈퍼맨’에서는 캐릭터들을 위한 무한한 떡밥의 단어를 던진다. 바로 ‘메타 휴먼’이란 말이다.
DC코믹스에서 칭하는 ‘메타 휴먼’은 일종의 초인들을 뜻한다. ‘엑스맨’ 시리즈로 치면 뮤턴트(돌연변이)인 셈이다. 그러니까 결국 슈퍼맨, 아쿠아맨 같은 영웅들부터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킬러 크록이나 인챈트리스 같은 악당까지 초인류의 모습을 보여주는 모든 인물을 말한다.
영화 속에서 렉스 루터(제시 아이젠버그 분)와 핀치 상원의원(홀리 헌터 분)의 대화장면은 ‘메타 휴먼’의 등장을 공공연하게 인정한다. 이렇게 명확한 지목없이 ‘메타 휴먼’이라고 뭉뚱그린 건 차후 어떤 영화에 어떤 인물이 나오든 이상하지 않은 것이다. 영화가 계속 흥행만 한다면 DC코믹스의 모든 인물에게 출연 가능성이 있음을 넌지시 열어두는 부분이다.
때로는 '모르는게 약'이라고 하지만 반대로 파면 팔수록 재밌는 것도 있다. 최근 헐리우드 영화의 트렌드인 '히어로 무비' 역시 바로 이런 부류이다. 70여 년간 쌓여온 그래픽노블·코믹북만의 재미를 간파했을 때, '배트맨 대 슈퍼맨'은 훨씬 더 풍부한 정보를 가진 엔터테인먼트로 변모한다. '다크 나이트' 삼부작과 '맨 오브 스틸'로 알게 모르게 대한민국에도 코믹북 팬이 많아진 지금, 이 영화가 팬들에게 행복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바이다.
(사진=워너브라더스코리아 제공)
성찬얼기자 remember_sco@
'배트맨 대 슈퍼맨' 팬질로 영화 뜯어보기 ①
[이슈리뷰]'배트맨 대 슈퍼맨' 진정한 DC월드의 서막
[이슈 in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70% 예매율, '주토피아' 흥행 독주 뒤집기 전..
[이슈스케치]'배트맨 대 슈퍼맨' 진정한 DC 영화만의 새로운 시작
[이슈현장]'배트맨 대 슈퍼맨' 헨리 카빌 "히어로 장르는 더 인기가 많아질 것"
[이슈현장]'배트맨 대 슈퍼맨' 벤 애플렉 "이전 배트맨보다 노련하고 분노가 많다..
[이슈현장]'배트맨 대 슈퍼맨' 잭 스나이더 감독 "정의에 대한 철학적 질문 던질 ..
[이슈스케치]'배트맨 대 슈퍼맨' 3D 푸티지 최초 공개...'저스티스 리그'에 여명이..
[이슈현장] '배트맨 대 슈퍼맨' 잭 스나이더 감독 "스태프들과 노력, 되새겼다"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