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구암 허준' 백윤식 "유의태, 굉장히 감명 깊게 여겨"

기사 등록 2013-03-13 17:2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경남(진주)=이슈데일리 조정원기자]배우 백윤식이 극중 캐릭터인 유의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백윤식은 3월 13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MBC 특별기획드라마 ‘구암 허준’(극본 최완규, 연출 김근홍 권성창)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그는 이날 현장에서 “유의태라는 인물은 의학을 위해 자기 시신을 제자 허준에게 해부용으로 제공하면서 생을 마감할 정도로 대단한 인물이다”며 “이 작품이 인기리에 방영될 때도 유의태는 따뜻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사랑으로 환자를 보살펴주는 훌륭한 의사였다. 그런 부분들을 굉장히 감명 깊게 생각하고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윤식이 맡은 유의태는 허준(김주혁 분)이 명의로 성장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인물로, 지난 1999년 방송한 '허준'에서는 중견 배우 이순재가 이 역을 맡았다.

그는 영화 '돈의 맛', '따짜', '싸움의 기술', '범죄의 재구성' 등에서 존재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그가 '구암 허준'을 통해 어떤 유의태의 모습을 그려낼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오는 18일 오후 8시 50분 방송 예정인 '구암 허준'은 1999년 방송된 '허준'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숭고한 인간애와 불멸의 업적으로 길이 추앙받고 있는 '동의보감(東醫寶鑑)'의 저자 허준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동양의학의 세계를 담고 있다.

 

조정원기자 chojw00@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