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경-걸스데이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 후보? 영광스럽다"

기사 등록 2012-02-17 15:5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thumb_cg8st201202171605284368.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가수 김보경과 걸그룹 걸스데이가 '제 1회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 후보에 오른 소감을 전했다.

김보경은 2월 17일 오후 3시 목동 방송회관 3층 회의장에서 진행된 '제 1회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 기자회견에 참석해 "우선 시상식은 처음인데 가온차트로 시작한다고 생각하니 기쁘다"며 신인상 후보에 올랐다는 것 자체로 감격스럽고 영광스럽다. 이는 저를 응원해준 팬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감사하다.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발견상 후보에 오른 걸스데이는 "가온차트에서 내세운대로 공정성을 토대로 많은 가수 분들이 수상하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제 1회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 시상부문은 '올해의 가수상'(16개 부문), '올해의 신인상', '올해의 작곡, 작사가상', '올해의 실연자상', '올해의 기술상', '올해의 스타일상', '뉴미디어 플랫폼상', '올해의 프로듀서상', '오리콘 한류상', 'K-POP 공헌상', '올해의 해외 음원상', '올해의 발견상'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오리콘 한류상'은 오리콘차트의 집계 데이터(Top sales Album)를 기준으로 선정하며, 시상식 당일 오리콘그룹의 회장이 직접 시상하게 된다.

아울러 올해의 해외 음원상(The song of the year in international Pop) 수상자로 선정된 세계적 록밴드 마룬5는 트로피를 직접 전달받은 뒤 수상 소감 영상을 시상식 당일 국내 팬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한편 '제1회 가온차트 케이팝 어워드'는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진행되며, KBS DRAMA와 KBS JOY에서 동시 생방송된다.

 

박건욱기자 kun1112@ 사진 백성현 기자 sthayan@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