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빅뱅, 유례없는 앨범 전곡 타이틀곡 선언 '파격'

기사 등록 2012-02-17 09:1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bigbang_tracklist_titles_6.jpg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그룹 빅뱅이 미니앨범 수록될 전곡을 타이틀로 정해 활동할 예정이다.

2월 17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측은 “빅뱅의 이번 미니 앨범에 실릴 6곡 전곡이 타이틀곡이다”라고 밝혔다.

YG는 지난 15일 YG 공식 블로그 통해 빅뱅 미니앨범 수록 곡 중 ‘블루(BLUE)’ 와 ‘베드보이(BAD BOY)’ 두 곡에 타이틀곡 마크를 표시, 더블 타이틀곡임을 알렸다. 하지만 바로 다음날 ‘사랑먼지’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까지 타이틀곡으로 표기해 팬들의 궁금증을 높였다.

이어 17일(오늘) 오전 ‘재미없어’와 대성 솔로곡 ‘날개’까지 타이틀곡을 추가로 표기해 미니앨범 전곡이 타이틀 곡임을 공표했다.

YG 측은 “사고 이후 빅뱅 멤버들은 깊은 반성의 시간을 가지며 스튜디오에서 음악창작 활동에만 몰두해왔으며, 그 덕분에 앨범 전곡을 타이틀곡으로 정할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들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빅뱅은 오는 2월 29일 새 미니 앨범을 발표하며 이에 앞서 오는 22일, 신곡 ‘블루’의 음원을 선공개할 예정이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