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리뷰]강지환, ‘몬스터’에서 성유리와 ‘달달’한 분위기…'사랑의 꽃 피어오르다'
기사 등록 2016-06-07 01:4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한동규기자]사람들은 사랑을 마치 거창한 것으로 오인할 때가 있다. 하지만 사실 사랑은 소소한 일상과 알콩달콩한 추억으로 비롯되는 경우가 대부분. 우리의 경험과 기억을 돌이켜보면 부모-친구-연인과의 '행분한 순간'들은 소박함과 진솔함에서 묻어나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에서는 과연 어떤 '사랑의 향기'를 풍겼을까.
6일 방송된 ‘몬스터(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주성우)’에서는 강지환과 성유리가 오붓한 시간을 가지는 장면이 그려졌다. 강기탄(강지환 분)은 이날 오수연(성유리 분)이 차린 저녁을 함께 맛있게 먹었다. 강기탄은 앞서 약속이 있었지만 오수연의 정성이 담긴 밥상을 먹기 위해 허겁지겁 자신의 집으로 달려왔다. 오수연이 앞치마를 찬 모습도 이뻐보이는 듯 강기탄은 그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다.
오수연은 식사를 하는 도중에도 자신을 보는 강기탄의 시선이 민망했는지 “아무리 맛있어도 말은 좀 하면서 먹지”라고 말했다. 강기탄은 그럼에도 신이 난 기색을 숨기지 못하며 오수연을 애틋한 눈빛으로 계속 쳐다봤다. 이후 그는 오수연의 첫사랑을 궁금해 하며 애정에서 비롯한 질문을 던졌다. 이국철이었던 자신에게 오수연이 호감이 있었는지 궁금했던 것.
이를 눈치챈듯 오수연은 이국철을 생각하며 강기탄을 향해 그에 대해 얘기했다. 그러자 강기탄은 오수연의 첫 사랑이 자신이었다는 것을 알고 더욱 기뻐하며 허둥지둥 밥을 먹기 시작했다. 그러자 오수연은 당황하며 강기탄에게 “천천히 먹어”라고 소리쳤지만 그는 연신 싱글벙글 행복하게 웃으며 식사를 이어갔다.
이같은 일련의 상황들을 통해 '몬스터'는 사랑스러운 연인 사이의 모습과 행복을 피력하며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겼다. 이는 '사랑과 행복'이 멀고 화려한 것이 아닌 같이 나누는 식사 등 소소한 대화와 그 과정까지의 진심에 달려있다는 것을 집약적으로 드러냈기에 감동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은 드라마 속 주요인물들의 애정 표현과 그 방식을 통해 일종의 '대리만족'과 '감정이입'을 느끼면서 훈훈함을 배가시킬 수 있었다. 두 사람의 즐거움은 전파를 타고 안방극장의 기쁨으로까지 스며든 셈. 누군가의 행복함은 또 다른 누군가의 행복함을 유발할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몬스터’는 거대한 권력집단의 음모에 가족과 인생을 빼앗긴 한 남자의 복수극, 철옹성과도 같은 베일에 싸인 특권층들의 추악한 민낯과 진흙탕에서도 꽃망울을 터뜨리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사진출처='몬스터' 방송화면 캡처)
한동규기자 eoruw@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