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 선배 가수 린 컴백 지원사격 “꿈꾸는 여성상”

기사 등록 2012-03-17 08:3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린_곰인형(feat_해금)MV.jpg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MBC 예능 프로그램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 윤민수와 듀엣 무대로 호평을 받았던 가수 해금이 이번에는 선배 가수 린(LYn) 음반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해금은 지난 3월 16일 발표된 린의 7집 PART II ‘러브픽션(LoveFiction)’의 타이틀곡 ‘곰인형’의 피처링에 참여했다.
 
린 정규 7집 타이틀곡 ‘곰인형’은 바이브 윤민수가 만든 미디엄 템포 팝 발라드 곡으로, 해금은 감정을 절제하며 읊조리는 독특한 내레이션을 펼친다.
 
특히 그는 이번 뮤직비디오와 린의 음악방송 컴백 무대에도 깜짝 등장해, 지난 12월 윤민수와 호흡을 맞춘 ‘나는 가수다’ 무대에 이어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내 네티즌들의 찬사를 받았다.
 
해금은 “평소 존경하는 린 선배님 음반에 참여할 수 있게 돼 정말 영광이고 감사하다. 선배님과 이번 컴백 음반 활동을 같이 하면서 음악적 부분은 물론 실생활까지 여러 가지 조언을 많이 받았다. 정말 제가 꿈꾸는 여성상이다. 저도 열심히 노력해서 린 선배님처럼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해금은 현재 종합편성채널 JTBC 의학토크쇼 ‘닥터의 승부’에 고정출연 중이다.

 

김하진기자 hajin1008@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