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토Talk]'워킹맘 육아대디' 대한민국 엄마-아빠를 위한 힐링드라마, 감동+재미 동시 선사!

기사 등록 2016-05-04 13:3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은비기자]MBC 새 일일드라마 '워킹맘 육아대디(극본 이숙진, 연출 최이섭 박원국)'의 제작발표회가 4일 오후 상암 MBC 신사옥 1층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홍은희, 박건형, 오정연, 한지상, 신은정, 공정환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미소 역의 배우 홍은희. 재민(박건형 분)의 아내이자 리츠전자 마케팅팀에 속해있다. 5살 때 엄마에게 버림받았어도, 결혼 9년차 독박육아에 지쳐도, 입사 후배 예은(오정연 분)에게 뒤통수를 맞아도 맘껏 울고나면 금새 괜찮아지는 캐릭터다. 일을 그만 두기에는 갚아야 할 대출금과 월세의 압박은 점점 심해가는데 덜컥 둘째를 임신해버린다. 과연 앞으로 어떻게 육아전쟁을 치뤄 나갈까.


김재민 역의 배우 박건형. 미소(홍은희 분)의 남편이자 아내와 같은 마케팅팀에서 근무한다. 아내바보에 딸바보인 그는 회사에서 미소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당장 달려가곤한다. 재민은 살림 솜씨가 형편없음에도 아내 대신 육아휴직을 택하며 파란만장한 육아의 세계에 입성하며 극의 흥미를 더한다.


홍은희, 박건형 '저희 둘의 환상 호흡 기대해주세요'


주예은 역의 배우 오정연. 일목(한지상 분)의 아내이다.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한 캐릭터로 미소와 대립관계에 놓여있다.


차일목 역의 배우 한지상. 예은(오정연 분)의 남편이자 시간 강사 교수다. 잘난 명문대를 나왔음에도 시간강사 나가던 것도 다 짤리며 아내의 눈치만 보고 산다.


한지상, 오정연 '알고보니 실제로 저희 초등학교 동창이에요~'


윤정현 역의 배우 신은정. 혁기(공정환 분)의 아내이자 파워블로거. 첫사랑 재민을 사랑했지만 있는 집 아들 혁기와 결혼을 했다. 학벌 지상주의자 혁기에게 온갖 구박을 받지만 딸을 위해 참고 살고 있다. 집안에서 비밀리에 하루 30000명이 방문하는 파워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박혁기 역의 배우 공정환. 정현(신은정 분)의 남편이자 산부인과 원장. 금수저의 표상으로 세상 모든 사람을 학벌로 판단하는 학벌 주의자이다.


신은정, 공정환 '저희 둘 잘 어울리나요?'


"'워킹맘 육아대디'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한편 '워킹맘 육아대디'는 출산만 강요할 뿐,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함께 고민하지 않는 세상에서 부모라면 누구나 겪고 있는 육아전쟁백서를 다루는 드라마로 오는 9일 오후 8시 55분 첫 방송된다.

 

박은비기자 smarteb@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