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어화' OST 18일 공개, 한효주-천우희가 직접 부른 곡까지

기사 등록 2016-04-18 08:0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수정기자]영화 '해어화' OST가 18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해어화'의 OST는 영화 '님은 먼곳에'로 제29회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하고 '전우치' '김종욱 찾기' '황해' 등 수많은 작품에 참여한 충무로 대표 음악감독인 이병훈 감독이 참여해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번 OST에는 배우들이 직접 부른 영화 속 노래들이 담겨 있다. 차지연이 부른 이난영의 히트곡 ‘목포의 눈물’과 ‘어서 오세요’부터 천우희의 노래와 유연석의 피아노로 완성된 윤심덕의 ‘사의 찬미’, 한효주와 천우희가 함께 부른 이난영의 ‘봄 아가씨’ 등 그 때 그 시절 노래들이 2016년 '해어화'의 감성으로 재 탄생해 마음을 울린다.

더불어 영화 '해어화'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리지널 OST인 한효주의 ‘사랑 거즛말이’와 천우희의 '봄날의 꿈', '조선의 마음' 등 총 11곡이 수록되어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해어화'는 1943년 비운의 시대, 최고의 가수를 꿈꿨던 마지막 기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절찬상영중.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수정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