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팟캐스트]이슈데일리 영화분석, ‘아가씨’ 흥행 이유는?

기사 등록 2016-06-11 22:0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이슈데일리 기획 여창용, 내레이션 이승규, 편집 성찬얼] 한주간의 화제의 영화를 알아보는 '이슈데일리 영화분석'입니다. 오늘은 '시빌워' '엑스맨'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 속에서 눈에 띄는 흥행 행보를 보이고 있는 영화 '아가씨'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신작 '아가씨'는 지난 6월 1일 개봉 이후 6일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하는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역대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영화 '내부자들'이 세운 기록보다 하루 앞당긴 기록입니다.

또한 타짜, 아저씨, 킹스맨 등 역대 19금 흥행작과 비교해도 단연 앞서고 있습니다.

'아가씨'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와 아가씨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 그리고 백작에게 거래를 제안받은 하녀와 아가씨의 후견인까지, 돈과 마음을 뺏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는 파격적인 설정과 표현 수위에서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습니다. 다소 관객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요소를 박찬욱 감독의 연출력과 영상미, 배우들의 열연으로 잘 녹여냈다는 평입니다.

또한 박찬욱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을 비롯해 김민희, 하정우, 조진웅, 김태리 등 배우들의 열연으로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았습니다.

특히 김민희는 역대급 미모 폭발이라는 찬사와 함께 연기력에서도 감탄사를 절로 자아내게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신인 배우인 김태리 또한 쉽지 않은 연기였음에도 당차게 소화해내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배우들의 연기 못지않게 박찬욱 감독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는 영상미에서도 관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완성도 높은 영화는 흥행에서 성공한다는 단순한 진리를 다시 확인했습니다.

앞으로 '아가씨'의 흥행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영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슈데일리 영화 분석'이었습니다.

 

성찬얼기자 remember_sc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