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병기 활’ 김무열, 직접 부른 ‘달 그림자’ 뮤직비디오 공개

기사 등록 2011-08-12 12:0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김무열 ㅇ.jpg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최근 개봉돼 박스오피스 일일관객 동원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몰이 중인 영화 ‘최종병기 활’(감독 김한민)의 배우 김무열이 부른 노래 ‘달 그림자’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달 그림자’는 ‘최종병기 활’을 위해 제작된 곡으로, 극중 자인의 정혼자 서군 역을 맡은 김무열이 직접 불러 관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곡은 지난 9일 각종 음원 차트에 공개, 그의 안정감 있는 목소리와 배우 문채원의 특별 내레이션이 더해져 작품의 애잔한 여운을 더 짙게 해주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영화의 초반 애잔하고 따뜻한 드라마와 자인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남이의 강렬한 액션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곡과 하모니를 만들어 낸다. 또한 김무열이 실제로 열창하는 메이킹 영상으로 노래의 감동을 더한다.

김무열은 최근 뮤지컬 연습 때문에 한창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 ‘달 그림자’의 노래 연습을 꾸준히 했으며 본 녹음에 들어가서도 마음에 드는 목소리가 나올 때까지 반복해 부르는 열의를 보여 현장에 있는 김태성 음악감독의 칭찬을 받기도 했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더불어 감미로운 김무열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달 그림자’ 뮤직비디오는 영화의 인기를 더욱 거세게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최종병기 활’은 청나라 정예부대(니루)에게 누이를 빼앗긴 조선 최고의 신궁이 활 한 자루로 10만 대군의 심장부로 뛰어들어 거대한 활의 전쟁을 시작하는 과정을 그리며, 지난 10일 개봉해 절찬 상영 중이다.

 

김하진기자 hajin1008@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