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 터보 김종국 “이번 앨범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앨범”

기사 등록 2015-12-18 13:2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그룹 터보가 새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18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 콘서트홀에서는 터보의 6집 앨범 ‘AGAIN(다시)’ 음악감상회가 열렸다. 이날 터보 멤버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가 참석했다.

김종국은 “종합선물세트 같은 앨범이다. 터보하면 겨울음악이 많으니, 겨울 분위기에 어울리는 곡들이 많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정남은 “김종국이 처음 곡을 보내왔다. 전부 미디움 템포 곡이라 댄스곡을 안 하려나 보다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종국은 “댄스곡도 있고 미디움 템포 곡도 있다”며 “20주년이라 20트랙을 채우려하니 민망하더라. 줄이고 줄여서 19트랙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20주년이라 기념앨범 느낌이 아닌, 멈췄던 터보앨범이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다. 곡을 정성스럽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터보의 ‘AGAIN’은 동료 아티스트들의 지원사격 속 총 17트랙이 수록됐다.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라이머와 산이, 제시, 박정현, 케이윌, 소야 등이 참여한 것.

더블 타이틀곡 ‘다시’는 정통 댄스 트랙으로 이단옆차기가 힘을 실어 복고적인 느낌에 트렌디한 EDM 요소를 첨가했다. 특히 유재석이 익살맞은 내래이션으로 피처링에 나서 더욱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터보의 ‘AGAIN’은 오는 2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전예슬기자 love_seol@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