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다섯 번째 미니앨범 전곡 음원차트 '올킬'

기사 등록 2012-03-01 08:0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빅뱅.jpg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그룹 빅뱅이 다섯 번째 미니앨범이 전곡 공개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지난 2월 29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얼라이브(ALIVE)’ 공개한 빅뱅은 ‘블루(BLUE)’를 비롯, ‘사랑먼지’, ‘베드보이(BAD BOY)’,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재미없어’ 등 수록곡 대부분이 멜론, 올레뮤직, 벅스뮤직 음원차트 5위권 내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빅뱅은 미니앨범 발매 당일 미국 아이튠즈 종합앨범차트에서 7위를 캐나다에서는 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각종 사건사고로 논란을 일으켰던 빅뱅의 컴백을 놓고 많은 이들이 시기상조라는 의견을 내놨지만 이 같은 결과로 인해 많은 이들이 빅뱅의 컴백을 기다림과 함께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앞서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17일부터 13편의 지상파 TV광고를 시작으로 미니앨범 발매 예정인 29일까지 13일간 연속으로 매일 다른 광고를 내보내며 빅뱅의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한편 빅뱅은 오는 3월2일부터 4일까지 체조경기장에서 마돈나. 레이디 가가 등의 공연을 연출한 세계적인 연출가와 함께 하는 월드투어 ‘BIGBAGN ALIVE TOUR 2012’를 통해 컴백무대를 가진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