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톱] 여자친구 5개 음원차트 1위 석권,'2016년의 새로운 대세 등극?'

기사 등록 2016-02-21 08:3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성록기자] 2015년 최고의 신인그룹으로 주목받은 여자친구의 기세가 좀처럼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는 21일 오전 8시 기준 지니뮤직,소리바다,멜론뮤직,벅스뮤직,네이버뮤직 등 무려 5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있다. 여자친구는 몽키3뮤직,엠넷뮤직,올레뮤직에서도 각각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2015년 7월 발매한 여자친구의 두번째 싱글 '오늘부터 우리는'은 올레뮤직 6위를 비롯해 나머지 7개 차트에서 20위권 이내에 재진입하는 '차트 역주행'현상을 그리고 있다.

이러한 여자친구의 상승세는 매우 돋보이는 성과임에는 틀림없지만 에이핑크,소녀시대,씨스타,원더걸스 등 쟁쟁한 걸그룹들의 활동이 없는 상황이 맞아떨어졌음을 부정할 수 없다.

위에서 언급한 그룹들과 비슷한 시기에 활동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 여자친구가 이같은 성적을 나타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여자친구의 강세 속에서 태연,엠씨더맥스,매드클라운의 선전도 지나칠 수 없다.

태연은 지난 3일 발매한 두번째 싱글 'Rain'으로 몽키3 뮤직 1위를 차지하며 여자친구의 차트독주를 막았다. 태연 역시 8개 음원차트에서 모두 10위권안에 들만큼 저력을 입증했다.

'발라드의 제왕' 엠씨더맥스의 '어디에도'는 엠넷뮤직 1위,매드클라운&브라더수의 '만화처럼'은 올레뮤직 1위를 나타내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tvn 드라마 '시그널'의 ost는 점점 높아지는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차트의 지분을 점점 넓혀가고있다.

'시그널 ost part 4' 김윤아의 '길'은 엠넷뮤직 3위,올레뮤직 5위,벅스뮤직 5위. '시그널 ost part1' 장범준의 '회상'은 소리바다 6위,벅스뮤직 7위,네이버 뮤직 5위를 기록중이다.

 

김성록기자 honjk56@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