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 김주혁, 핫팩 개발자에게 감사 전해

기사 등록 2012-02-08 17:1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김주혁.jpg

[이슈데일리 조정원기자]배우 김주혁이 재치 있는 입담을 과시했다.

김주혁은 2월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위치한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MBC 주말드라마 ‘무신’ 극장 시사회 및 간담회 자리에서 “핫팩을 만들어주신 분께 감사함을 느끼며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말하며 현장의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사극은 정말 기후와의 싸움 같다”며 “추위 때문에 피부가 많이 상했는데 신분 상승 후에도 이 상태가 유지될까봐 걱정된다”고 전했다.

이어 “극 중 양 팔이 묶인 채 공중에 매달려 있는 장면이 있는데 지난해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이틀 동안 매달려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주혁은 극중 승려이자 노비 신분으로 가장 천한 자리에서 가장 위대한 자리까지 오른 고려 최고 무사 김준 역을 맡았다.

살기 위해 싸웠던 김준은 노예에서 면천되고, 뛰어난 무예로 무신의 자리를 얻게 된다. 결국엔 고려조정 최고의 자리인 문하시중에 올라 권력의 최정상에 우뚝 서게 된다.

한편 ‘무신’은 ‘고려사’와 ‘고려사절요’에 나와 있는 ‘인물열전’을 일차적 기본 자료로 삼아, 강력한 무신 정권 시기인 1200년대를 배경으로 영웅 김준의 이야기를 통해 권력을 향한 남자들의 치열한 투쟁과 야망, 그리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사랑을 담는다. 오는 2월 11일 오후 첫 방송될 예정.

 

조정원기자 chojw00@ 사진 송재원 기자 sunny@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