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열풍의 선두주자, 미용업계 리더 이가자헤어비스

기사 등록 2016-01-15 16:4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구미라기자]이가자헤어비스가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헤어·메이크업쇼를 열며 K-뷰티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가자 원장은 K-뷰티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기 훨씬 전인 1997년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2001년 중국 진출 이후 매년 여러 차례씩 메이크업쇼를 진행해왔다. 베트남에서는 2014년, 2015년 각 1회 진행했다.

이번 러시아 모스크바 초청으로 열린 ‘코리아 뷰티 트렌드 쇼(Korea Beauty Trend Show)’는 한국의 뷰티뿐 아니라 러시아의 전통 의상과 웨딩, 파티 등 상황에 맞는 개성 넘치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특히 두 나라의 전통 의상과 헤어·메이크업은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러시아 미용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한국의 우수한 미용을 접목한 참신한 스타일로 현지인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번 모스크바 쇼에 참여한 염찬영 원장은 “서양인의 경우 동양인과 모발이 달라 스타일링 하는데 다소 까다로웠지만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가자헤어비스는 한국 미용의 우수성을 알릴 뿐 아니라,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용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이가자 원장은 2004년 문화관광부 아시아 문화교류 유공자 표창을 받는 등 그 공로를 인정 받았다.

 

구미라기자 mymyko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