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새 앨범...송민호-도끼-인크레더블 등 래퍼 피처링 참여

기사 등록 2016-03-05 16:0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이하이가 5일 오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는 9일 발표될 새 앨범 트랙 리스트 'SEOULITE'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를 살펴보면 래퍼들의 참여가 매우 많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총 5곡의 수록곡 중 더블 타이틀곡인 '손잡아줘요'와 '한숨'을 제외하고 'WORLD TOUR' 'OFFICIAL' 'FXX WIT US' 등 나머지 세곡에 각각 송민호, 인크레더블, 도끼까지 래퍼들이 참여한 것.

이는 이하이의 앨범을 새로 구상할 당시 타블로가 "국내에서 힙합장르를 다루는 여자 솔로 가수가 드문 것 같다" 며 YG 양현석 대표에게 이하이의 앨범을 힙합으로 꾸미고 싶다고 말한 것과 일맥 상통하는 것이다.

2013년 데뷔곡 '1, 2, 3, 4'로 각종 음악 차트 1위를 장기 석권했던 이하이는 그 사이 악동뮤지션의 이수현과 듀엣곡인 '나는 달라'를 발표하기도 했지만, 온전하게 본인의 솔로앨범으로 돌아오는 건 3년만이다.

더욱이 이번 앨범은 에픽하이의 타블로와 투컷이 프로듀싱을 하고 힙합 앨범으로 꾸며졌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가운데,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한숨'이 샤이니의 김종현이 작사, 작곡을 한 곡이어서 팬들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특히 저음톤의 소울풀한 이하이 목소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특화된 매력 포인트인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이하이의 목소리가 그리웠을 팬들에게는 오랜 가뭄에 단비 같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편 이하이는 오는 9일 2집 앨범의 절반을 먼저 공개하며, 방송 활동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변진희기자 cvcv1123@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