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커튼의 1년, 7월 싱글 ‘연애시대’ 발매..매월 음반 발매 '진기록'

기사 등록 2015-07-30 08:4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황연진기자]여성 싱어송라이터 수상한 커튼이 7월의 싱글 ‘연애시대’를 지난 29일 발매했다.

그가 진행하는 '수상한 커튼의 1년'은 매월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 ‘그 계절’, 혹은 ‘그 시간’에 수상한 커튼이 느끼는 시의적인 감정과 이야기들이 한 해의 흐름에 맞춰 전달하는 의미를 가진다.

수상한 커튼이 선택한 7월의 심상은 ‘사랑의 열정’이다. ‘연애시대’라는 반어적인 타이틀을 내걸고 열정적으로 구애하던 로맨틱한 시절이 지나가고 있음을 아쉬워한다. 그는 곡을 만들게 된 배경을 밝혔다. 술 취한 척, 농담인 척 상대를 떠보고 상처 받기 싫어 숨어버리는 태도를 지적하고 있으며, 솔직하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면 ‘연애시대’는 다시 찾아오기 어렵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연애시대’의 가사들이 아쉬움을 표현하고 있는 데 반해, 사운드는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함을 담았다. 베이스가 이끄는 리듬 위에 다채로운 악기가 자유롭게 드나들며 그루브를 만들어 내고, 재즈풍의 즉흥적인 요소들이 얽혀 사운드의 재미를 이끌어 낸다.

​한편,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를 시작한 ‘수상한 커튼의 일 년’ 프로젝트는 연말까지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다.

 

황연진기자 wldnjsdl120@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