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 김준수 "'ROCK THE WORLD' 공연에 최적화된 곡"

기사 등록 2016-06-11 17:1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상록기자] 가수 김준수가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열린 '2016 XIA 5th ASIA TOUR CONCERT in SEOUL' 기자회견에서 정규 4집 앨범 타이틀곡 'ROCK THE WORLD'의 특징을 설명했다.

이날 그는 'ROCK THE WORLD'대해 "지금까지 선보였던 곡의 분위기에 비해 조금 더 가볍게 즐길 수 있게 연출했다"라고 이전 곡들과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김준수는 이어서 "뮤직비디오를 보면 아시겠지만,20명의 댄서들과 함께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는데 오랜만에 화려한 안무에 중점을 둔 타이틀곡을 내고 싶었다"라고 'ROCK THE WORLD'를 선보이게 된 계기를 답했다

또 "나는 방송 활동을 타깃으로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공연에 맞는 느낌을 낼 수 있는 곡을 작업하는데 신경쓴다"라며 "단지 스트리밍으로 듣는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공연의 연출과 그림에 어떻게 맞출 수 있을지를 먼저 생각한다"라고 공연에 중점을 두고 곡을 작업하는 자신의 방식을 드러냈다.

이번 콘서트는 김준수의 정규 4집 'XIGNATURE' 발매 기념으로 개최된다. 그는 1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일본(나고야·고베·요코하마)과 중국(광저우·상하이), 홍콩, 태국 등지 8개 도시를 돌며 5번째 아시아 투어를 가진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상록기자 honjk56@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