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혜영, '응답하라 1988'에서 선보이고 있는 화제의 패션 '레트로룩'

기사 등록 2015-12-17 14:4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박수정기자]배우 류혜영이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면서 '핫스타'로 떠올랐다. 특히 류혜영은 해당드라마에서 센스있는 '레트로룩'을 선보이며 패션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패션지 슈어에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주역인 고경표, 류혜영, 박보검과 스포츠 브랜드 케이스위스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80년대 레트로를 컨셉트로 한 이번 화보에서 그들은 다운 점퍼와 후드 집업 등 스포티한 윈터 룩을 입고 추억 속 패션을 재현했다.

'응답하라 1988' 인기에 힘입어 데님재킷, 스웨터, 맨투맨티, 꽈배기 모자, 목폴라 등 당시 유행하던 아이템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자수, 프린트, 수예기법 등 80년대 당시의 느낌으로 표현한 이러한 아이템들은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레트로룩(복고패션)에 도전하고 싶다면 최근 아이돌 스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포츠밴드, 비비드한 컬러의 비니모자, 동그란 모양의 원색 테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활용하면 '응답하라 1988'의 성보라(류혜영)처럼 센스있는 '레트로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한편 '응답하라 1988' 성보라 역할을 맡은 류혜영은 동생 성덕선(혜리 분)과 사사건건 충돌하는 까칠한 성격의 언니로 등장해 고경표와 러브라인을 그리고 있다.

[사진 = 슈어]

 

박수정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