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기획] 제시카-니콜, 소녀시대-카라 이미지 벗고 솔로 입지 다질까
기사 등록 2016-05-02 17:1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조예진기자]2000년대 후반, 가요계를 사로잡았던 걸그룹 소녀시대, 카라 멤버 제시카와 니콜. 팀 내 멤버로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두 사람은 2014년, 같은 해에 탈퇴를 선언했다. 두 사람의 우연의 일치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5월 중 솔로 앨범 발표, 대전을 예고했다.
이에 앞서 제시카와 니콜이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한 것은 무엇일까.
# 이미지 탈피
제시카는 2014년 2월 소녀시대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미스터 미스터(Mr. Mr)’ 활동 이후 약 2년 3개월 만에 컴백이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패션 사업을 시작하며 소녀시대를 떠난 바 있다.
니콜은 2014년 1월 카라를 탈퇴, 같은 해 11월 첫 솔로 앨범 ‘퍼스트 로맨스(First Romance)’과 2015년 2월 ‘썸띵 스페셜(Something Special)’을 일본에서 발매하며 활동을 펼쳤다. 올 상반기 앨범을 낸다면 1년 반 만의 컴백이다. 탈퇴 결심 계기는 솔로 데뷔에 대한 꿈 때문이다.
제시카와 니콜이 솔로 활동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걸그룹 출신’ 이미지를 탈피해야 할 것이다. 아이돌 그룹 팬덤 내, 멤버 탈퇴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남기기 때문이다. 가요계 판도를 바꾼 소녀시대와 카라의 멤버로 데뷔해 사랑을 받았던 두 사람이 이런 이미지를 벗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솔로로서 실력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솔로로서의 실력’이다. 멤버들과 함께 무대를 채운 제시카와 니콜은 혼자서 채우고 이끌어나갈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 상황이다.
특유의 깨끗한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자랑한 제시카는 소녀시대 활동 당시, 보컬 라인으로 활약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 다방면에서 솔로로서의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드라마 OST는 물론, 예능프로그램과 뮤지컬 등을 통해 가능성을 드러냈다.
니콜은 일본에서 발매한 ‘썸띵 스페셜’로 타워레코드 케이팝(K-POP) 싱글 주간 차트에서 당당히 1위에 올랐다. 다소 아쉬운 노래실력으로 일본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냉소적인 반응도 잇따랐지만 좋은 반응으로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이어갔다.
팀을 나와 솔로를 선언한 제시카와 니콜이 ‘5월 대전’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대중의 이목이 주목된다.
[사진=이슈데일리DB]
조예진기자 ent@
[이슈기획]MBC 사극에는 '심쿵남' 계보가 있다? '다모'부터 '옥중화'까지
[이슈기획]'해어화' 유연석, 다채로운 면모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감성을 이끌다
[이슈기획]'딴따라' 혜리, 덕선 벗고 그린 입다
[이슈기획]'해어화' 천우희, 과유불급하지 않는 진정성으로 배우로서 꽃이 피다
[이슈기획]'해어화' 한효주, 활짝 피어오른 연기력으로 감성을 두드리다
[이슈기획] 개인방송 찾는 스타들 ’팬과 소통한다’
[이슈기획]'해어화', 진정성으로 깊은 울림을 이끌다...'감성의 힘'
[이슈기획] '태양의 후예' 인기로 행복한 네 배우...눈에 띄는 '김지원의 행보'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기..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트와이스, 새 앨범 수록곡 'Magical'로 따스한 겨울 분위기..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
국내 최초 캬바레 전용 공간 ‘캬바레 성수’ 12월 개관..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