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Turn-Up] 비원에이포(B1A4) ‘거짓말이야’, 솔직하게 평가해봤다

기사 등록 2016-11-28 00:4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조은정기자]“신곡만 나와다오! 정오, 자정, 언제든지 상관없다!”

이슈데일리 기자들은 공개된 가수들의 신곡을 들어보고 ‘솔.까.말(솔직하게 까놓고 말하자면의 줄임말)’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곡을 들었을 때 첫 느낌, 듣는 이들의 귀를 자극하는 킬링 포인트, 그리고 다소 아쉬웠던 부분을 가감 없이 털어놓았습니다. 단, 기자들의 대화는 이슈데일리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편집자 주>



# 신곡 소개

그룹 B1A4가 세 번째 정규 앨범 '굿 타이밍(Good Timming)'을 28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 곡 '거짓말이야'를 비롯해 그루브한 리듬의 달달한 러브송 '너에게 한 번 더 반하는 순간', 레게 힙합 곡 '악몽' 등을 포함한 변화무쌍하고 다채로운 장르의 노래 13곡이 수록됐다.

'거짓말이야'는 하우스리듬과 락킹한 사운드가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트랙 위에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데뷔 초부터 자작곡을 포함해 앨범 프로듀싱 작업에 적극 참여하며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키워왔던 B1A4는 이번 정규3집 또한 전곡을 작사, 작곡했다.


# 첫 느낌 어땠어?

전예슬: 낭낭(?)한 앨범트랙. 그동안 이번 앨범을 위해 준비하고 노력한 B1A4의 결실이 절실히 드러나요.

박수정: 믿고 듣는 진영의 자작곡. B1A4만의 색깔이 확실해서 좋아요.

조은정: 차갑지만 포근한 함박눈처럼, 가슴 아픈 내용의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감성을 풍부하게 채워주는 따뜻함이 느껴져요.

한동규: 보이스가 돋보이는 그룹인 만큼 이번에도 목소리에 귀 기울이게 돼요! 화음도 너무 좋아요.


# 각자 생각하는 ‘킬링 포인트’는?

전예슬: 0:42초, 바뀌는 리듬이 너무 좋아요. 그 후 다시 바뀌는 리듬 구성의 기승전결이 뛰어나요.

박수정: 1: 30~1:38 매력적인 바로의 저음 래핑이 귀를 자극하네요.

조은정: 00:58~01:08 반복해서 나오는 '거짓말이야' 부분이 절절해요. 부드러운 고음 처리도 정말 듣기 좋아요.

한동규: 40초 초.라.하.겠.죠 스타카토처럼 끊어지는 부분 다음에 뭐가 나올지 더 기대하게 돼요! 이후 1분 12초 바로의 랩부분도 곡을 신선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예슬: '믿고 듣는' 그룹으로 거듭난 것 같아요. 퍼포먼스가 기대되네요. 아쉬운 점은 없었어요! 개인의 취향...

박수정: 왜 이 곡이 타이틀 곡인지 알겠어요. 딱히 아쉬웠던 점이 없네요.

조은정: 굳이 고르자면 01:25 래핑 부분. 가사 내용과 달리 약간 목소리 톤이 업돼있는 것 같아요. 사실 노래가 너무 좋아서 이 부분이 신경 쓰이지 않아요.

한동규: 확실한 임팩트가 없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워요.

 

조은정기자 j_e_j@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