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가톱]'쇼미더머니5' 음원차트 장악 '단순 화제성?VS롱런?'

기사 등록 2016-06-18 05:3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쇼미더머니5'의 음원이 공개된 순간 음악차트를 장악했다.

18일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에는 사이먼 도미닉, 원, 지투, 비와이가 팀이 된 '내가 알던 니가 아냐'가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 부터 4위까지 역시 '쇼미더머니5'의 몫으로 돌아갔다. 활약한 더 콰이엇, 슈퍼비, 면도, 플로우식, 도끼의 '공중도덕', 3위는 자이언티, 씨잼, 레디, 서출구의 '신사', 4위는 매드클라운, 도넛맨, 보이비, 샵건의 '무궁화'다.

다른 음원차트에도 '쇼미더머니5'의 음원이 강세를 보이고 있었다. 벅스에서는 1위 '니가 알던 내가 아냐', 2위 '공중도덕', 3위 '신사'가 상위권을 휩쓸었다. 지니차트, 올레뮤직, 엠넷뮤직도 '니가 알던 내가 아냐'가 1위에 올라있다.

다만 멜론에서만은 상황이 달랐다. 음원차트 롱런과 함께 음악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휩쓸기 시작한 엑소가 상위권에 다시 한 번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1위는 '몬스터' 2위는 '럭키원', 3위는 '헤븐', 4위는 'Artificial Love', 5위 '백색소음', 6위 'cloud9' 7위 'stronger' 8위 '유리어항', 9위 'They never know'다.

'쇼미더머니5'가 방송 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음원공개가 되자마자 실시간 차트를 석권했다. 단순한 화제성일지, 롱런해 대중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