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데이키즈, 3년 만에 정규 음반 발매.."색깔 찾았다"

기사 등록 2013-09-24 08:3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남성그룹 먼데이키즈가 오는 10월 발매되는 정규 5집 음반에 앞서 수록곡 '날씨가 추워지면'과 '사랑은 늘 도망가'를 먼저 공개한다.

소속사 캔엔터테인먼트 측은 24일 "먼데이키즈는 정규 5집 음반의 수록곡을 오는 10월 1일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먼데이키즈는 지난 1월을 끝으로 꾸준히 내놓던 싱글, 스페셜 음반 발매 등 음악적인 공식 활동을 중지, 정규 5집 준비에 매진했다.


특히 음반으로서는 '힐링 액티비티(Healing Activity)' 발매 후 1년만이며, 정규 음반으로는 4집 '루트(ru:t;)' 이 후 3년 만이라 팬들의 이목이 쏠린다.

음반 발매에 앞서 공개디는 '날씨가 추워지면'은 어느날 문득 먼데이키즈의 리더 이진성에게로 걸려온 소울메이트 작곡가 한상원의 전화로 출발한 곡이다. 업라이트 피아노 선율이 귀를 사로잡은 절제된 보컬 스타일의 정통발라드.

이어 '사랑은 늘 도망가'는 먼데이키즈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풀밴드 스타일의 업템포 락장르로, 미디장비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리얼한 연주로 곡의 모든 부분을 가득 채운 곡이다.

먼데이키즈로 재결성 이후 3년이 지난 시간 동안 깊어진 이들의 음악과 생각이 잘 녹아있는 곡으로, 성숙해진 먼데이키즈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소속사 측은 "먼데이키즈의 음반은 다음달 15일 발매될 예정"이라며 "멤버들은 팬들을 만날 준비만 손 꼽아 기다리며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 이번 정규 5집은 먼데이키즈만의 색을 찾아가는 과정을 끝내고, 단단해진 먼데이키즈를 나타내는 음반인 만큼 팬들의 오감을 만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하진기자 hajin1008@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