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아이유 "첫 'MAMA' 참석…화려하고 멋진 무대, 기대해도 좋다"

기사 등록 2014-12-03 13:3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하진기자]가수 아이유가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 참가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아이유는 3일 오전 11시 30분(현지시각)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에서 진행된 케이블채널 엠넷(Mnet)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의 사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데뷔 후 처음으로 'MAMA'에 참석하게 돼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어제 리허설을 진행했는데, 무대에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감동했다. 시간 역시 1시간으로 길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배려를 많이 해주셔서 열심히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아이유는 서태지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에 대해 "서태지의 콘서트에 이어 'MAMA'가 두 번째"라며 "콘서트 당시 굉장히 좋았지만, 많이 떨었다. 이번에는 긴장을 덜해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려고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무엇보다 무대가 화려하고 멋지기 때문에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MAMA'는 매년 새롭고 창의적인 퍼포먼스로 음악계는 물론 전 세계 팬들의 찬사를 받아온 아시아 최대의 음악 축제이다. 올해 역시 지난 2012년과 2013년에 이어 아시아 최대 경제, 문화, 산업 도시 홍콩에서 개최된다. 오후 7시 중국 등 전세계 16개국 동시 생방송된다.

특히 이번 'MAMA'는 단순한 음악 시상식을 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산업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바이어 상담과 한류스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것. 시상식과 더불어 중소기업청,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CJE&M의 지원을 받아 초청된 뷰티, 패션, 패션 분야에 역량 있는 56개 중소기업들이 아시아 전역의 한류 팬들에게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중화권 주요 바이어 100명 여명과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홍콩=


 

김하진기자 hajin1008@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