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9월 10개월만에 정규앨범으로 전격 컴백

기사 등록 2011-08-23 11:3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20908-1.jpg
[이슈데일리 최준용기자]걸그룹 카라가 새 앨범으로 국내에 컴백한다.

소속사 DSP미디어는 23일 “카라가 다음달 6일 정규 3집 음원과 음반을 공개하고 국내 활동에 나선다”라며 “지난 해 미니 4집 ‘점핑(JUMPING)’ 이후 10개월 만에 공개하는 새 앨범”이라고 밝혔다.

다음달 5일 자정 음원과 6일 음반이 공개되는 이번 새 앨범은 오는 25일부터 한정판(메이킹 사진 별도 수록)의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일반판 발매는 내달 6일 날 개시된다.

한정판을 구매하는 팬들을 대상으로 100여 명을 추첨해 내달 14일에 열리는 쇼케이스에 초청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카라의 컴백을 기다려 준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새 앨범 타이틀곡 ‘스텝(STEP)’은 한재호, 김승수 콤비 스윗튠의 곡으로 Rock&Electronica가 절묘하게 접목된 강력하고 세련된 신스 팝 넘버이다.

리듬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면서도 절제도 적절히 되어있는 테마사운드는 최신 트랜드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사한 색감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 즐겁고도 강렬한 사운드 안에서 한층 성숙해진 카라의 다섯 목소리가 반가운 곡이다.

또한 적지 않은 기간 활동하며 다져진 원숙함과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멤버들의 숨은 노력이 빛을 발하며 카라의 전매특허와도 같은 달콤한 음색으로 어떤 어려움이라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자며 손짓하는, 기분 좋은 ‘카라표 팝’이다.

카라는 음원 발표 후 추석이 지난 내달 중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도 돌입할 계획이다.

 

최준용기자 enstjs@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