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 터보 마이키 “미국 생활 청산, 당분간 한국에서 활동 예정”

기사 등록 2015-12-18 13:1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그룹 터보가 근황을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 콘서트홀에서는 터보의 6집 앨범 ‘AGAIN(다시)’ 음악감상회가 열렸다. 이날 터보 멤버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가 참석했다.

김종국 “예능프로그램으로 중국 촬영 후 바쁘게 지냈다”고 근황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김정남은 “‘무한도전’ 이후 활동을 하진 않았다. 운동하며, 체력관리에 힘썼다”고 말했다.

마이키는 “미국에서 3년 정도 지냈다. 그 사이 많은 것을 했다. 임팩트가 없어 잘 모르시더라. 중가중간 예능도 하고 종국이 형 콘서트할 때 함께 활동했다”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미국생활은 청산하고 당분간은 한국에서 활동 할 예정이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터보의 ‘AGAIN’은 동료 아티스트들의 지원사격 속 총 17트랙이 수록됐다.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라이머와 산이, 제시, 박정현, 케이윌, 소야 등이 참여한 것.

더블 타이틀곡 ‘다시’는 정통 댄스 트랙으로 이단옆차기가 힘을 실어 복고적인 느낌에 트렌디한 EDM 요소를 첨가했다. 특히 유재석이 익살맞은 내래이션으로 피처링에 나서 더욱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터보의 ‘AGAIN’은 오는 2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전예슬기자 love_seol@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