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 ‘한국사기’ 김종석CP “팩츄얼 다큐 제작이유? 흥미+교훈 전달 목적”

기사 등록 2016-12-28 15:3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김종석 책임프로듀서가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컨벤션센터 사이프러스룸에서 열린 KBS1 팩츄얼 다큐드라마 ‘한국사기’ 기자간담회에서 팩츄얼 다큐드라마를 제작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김종석 책임프로듀서는 “시청자 입장에서는 (다큐멘터리가) 가슴과 머리가 따로 놀기 쉬운 장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이성적으로 역사를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감성적으로는 재미없고 어렵다고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느끼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김종석 프로듀서는 “‘팩츄얼’은 사실에 기반을 두지만, 드라마적 요소를 가미하는 이유는 쉽고, 재밌으면서 흥미롭게 역사적 사실, 교훈을 전달하기 위함이다”라고 밝혔다.

10부작인 ‘한국사기’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고대부터 순차적으로 정리해 나가는 통사 형태의 대하 역사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누구도 기록하지 못한 선사시대부터 통일신라시대까지 찬란하게 이어져 내려온 우리 민족의 숨겨진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오는 31일 오후 9시 40분 ‘프롤로그-우리는 누구인가’를 시작으로 2017년 1월 1일 1편 ‘인간의 조건’을 방송하며,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40분 방영된다.


(사진=KBS 제공)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