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천일의 약속' 두 가지 버전 OST 공개 '눈길'

기사 등록 2011-11-09 07:0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백지영.jpg

[이슈데일리 조정원기자]가수 백지영이 SBS 월화드라마 '천일의 약속'의 이별 테마곡인 '여기가 아파'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8일 방송된 '천일의 약속' 8회의 엔딩에 드라마 초반에 공개 된 '여기가 아파'와 다른 멜로디와 가사로 더욱 애절해진 '여기가 아파 2' OST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17일 '천일의 약속' 첫 방송 엔딩에 삽입된 이별테마인 백지영의 '여기가 아파'는 어쿠스틱 기타와 함께 서정적인 피아노와 현악 4중주로 여백의 미를 살린 곡이다. 이 곡은 서연(수애 분)과 지형 (김래원 분)의 가슴 아픈 헤어짐을 애절한 가사로 표현했다.

이에 반해 지난 8일 처음 공개된 '여기가 아파2'는 드라마의 극적인 스토리라인의 변화에 따라 가사와 멜로디 또한 집필 포인트에 맞추어져 새롭게 제작됐다.

이전의 '여기가 아파'가 어쿠스틱 버전의 멜로디와 헤어짐을 다룬 가사가 포인트라면 '여기가 아파 2'는 잔잔하고 부드러운 편곡을 거친 슬픈 멜로디와 잃어가는 기억 속에서도 간절히 사랑을 원하는 애절한 가사가 포인트다.

'여기가 아파 2'는 알츠하이머병에 걸려 서서히 기억을 잃어가는 주인공 서연의 아픔을 애절하고 슬픈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국내 OST에서 새롭게 시도 된 형태다.

한편 백지영이 부른 '천일의 약속' OST '여기가 아파2'는 9일(오늘)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조정원기자 chojw00@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