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한국 대중문화 빛낸 공로에 힘입어 '대통령표창' 받는다... '2015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명단'

기사 등록 2015-10-27 16:5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소준환기자]배우 전지현이 한국 대중문화를 빛낸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2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천만 요정' 오달수와 '국민 여동생' 아이유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40년 연기자 이덕화와 코미디언 고(故) 남성남에게는 문화훈장이 주어진다.

전지현은 한류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와 천만 영화 '암살'과 '도둑들'로 한국의 대중문화를 발전시킨 바 대통령표창을 받게 되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대통령표창은 전지현을 비롯해 가수 이문세, 이용, 성우 이선영, 모델 김광수, 제작자 정태성, 제작자 이호영 등 총 7명이 수상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 수상자에는 가수 박현빈, 걸그룹 걸스데이, 작곡가 조영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다.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대중문화예술상.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준환기자 akasozo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