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 송일국-김영철-김상경-박선영-이지훈 티저 영상 공개

기사 등록 2015-12-30 14:5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조예진기자] KBS1 대하드라마 ‘장영실’(극본 이명희 마창준, 연출 김영조)이 30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 속에서는 다섯 명의 인물 열전이 담겨있다. 별들의 이치만 알 수 있다면 죽어도 여한이 없었던 별에 미친 노비 장영실(송일국 분)의 모습은 하늘을 사랑했던 관노가 수많은 좌절과 역경을 뚫고 조선 최고의 과학자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이어 아버지를 퇴위시키고 형을 몰아내며 왕의 자리에 오른 냉혹한 군주 태종(김영철 분)이 등장했다. 무자비한 카리스마 뒤에 감춰진 정신적인 아픔과 인간적인 고뇌의 모습에서 조선의 기틀을 다지며 왕권을 강화해온 태종의 이면을 잠시나마 엿볼 수 있었다.

백성을 곧 하늘로 생각했던 조선의 성군 세종대왕(김상경 분). 어지러운 조선의 민심을 그 누구보다 걱정했고 만연하게 자행됐던 억울한 죽음들을 막기 위해 목소리를 높였던 세종에게서 왕의 기품이 전해지기도 했다.

장영실의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소현 옹주(박선영 분)는 더할 나위 없는 공주의 아름다움을 뽐냈고 장영실을 향한 질투로 몸을 태우게 될 비정한 천재 장희제(이지훈 분)는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오지 않을 냉혈한의 모습으로 장영실과 대립각을 세울 것임을 예고했다.

‘장영실’은 대하드라마 최초의 과학 사극으로 노비였던 장영실이 세종대왕을 만나 15세기 조선의 과학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키기까지의 과정을 담는다. 오는 2016년 1월 2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

(사진=KBS)

 

조예진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