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Turn-Up] 준케이(Jun.K) ‘Think About You’, 솔직하게 평가해봤다

기사 등록 2016-08-09 00:5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신곡만 나와다오! 정오, 자정, 언제든지 상관없다!”

이슈데일리 기자들은 공개된 가수들의 신곡을 들어보고 ‘솔.까.말(솔직하게 까놓고 말하자면의 줄임말)’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곡을 들었을 때 첫 느낌, 듣는 이들의 귀를 자극하는 킬링 포인트, 그리고 다소 아쉬웠던 부분을 가감 없이 털어놓았습니다. 단, 기자들의 대화는 이슈데일리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편집자 주>


# 신곡 소개

준케이(Jun.K)가 9일 자정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그룹 2PM이 아닌, 홀로서기에 나섰다. 그는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앨범 ‘Mr.NO♡’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를 공개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하려한다.

‘Mr.NO♡’는 준케이가 직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Think About You’를 비롯, ‘Mr.NO♡’ ‘파도타기’ ‘BETTER MAN’ ‘YOUNG FOREVER’, 그리고 2PM 5집 타이틀곡 ‘우리집’ 어쿠스틱 버전 등 총 8개의 곡이 담겼다.

‘Think About You’는 알앤비에 FUTURE를 도입한 장르로 새로운 음악적인 시도가 돋보인다. 머릿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사랑에 힘들어하는 심리상태를 ‘THINK’라는 테마로 풀어내며 절절한 감성을 담았다.


# 첫 느낌 어땠어?

김상록 : 무심코 내뱉는듯하면서도 감미로운 준케이의 목소리가 내 귀를 울린다.

박수정 : 왜 이제야 솔로 나온 거지? JYP 솔로 히어로들 대거 등장, 좋다!

김미주 : 준케이의 목소리가 호소력이 짙게 묻어난다. 울컥하며 부르는 듯해서 감정이입이 될 것 같은 느낌이다.

한동규 : 멜로디가 끊기는 곡의 흐름이 특이하게 다가왔다. 신선한 느낌과 더불어 준케이의 절제된 보컬이 묘하게 어우러진다.


# 각자 생각하는 ‘킬링 포인트’는?

김상록 : 강렬한 진동의 사운드와 엉키는 “I think about you~ Do you Think About Me?” 부분은 절절함이 묻어나는 목소리와 폭발하는 고음이 돋보인다. 곱씹어볼수록 사실적이고 공감되는 가사가 킬링 포인트다.

박수정 : 후반부 “I still think about you think think think” 부분은 애드리브와 ‘짐승돌’의 섹시함이 폭발한다.

김미주 : 2분 56초 “Babe still think about u” 부분은 억누르던 감정을 폭발시킨다.

한동규 : 1분 17초의 “I still think about you” 이후 리듬이 한층 격렬해지면서 파워풀한 리듬이 느껴진다.


#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김상록 : 곡 전체가 굉장히 세련된 감성임에는 틀림없지만, 팬층이 아닌 일반 대중들까지 아우를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박수정 : 색다른 매력은 있으나 대중성 부분에선 살짝 아쉽다. 호불호가 갈릴 듯싶다.

김미주 : 앞부분 전주에서 특색이 없는 음이라 듣자마자 귀를 사로잡는 매력이 없는 것 같아 조금 아쉽다.

한동규 : 기존의 대중가요와는 다른 느낌이어서 듣는 이들에게 조금 어렵게 느껴질 것 같다.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