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예보] 기상청, 첫눈내린 서울, 전국은 흐리고 비, 금요일 추위절정..'건강조심'

기사 등록 2015-11-25 06:4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황가람 기자]오늘(25일)은 전국에 비나 눈이 온 뒤 기온이 크게 떨어져 초겨울 추위가 찾아오겠다.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강원도 설악산에는 어제(24일)부터 50cm 폭설이 내렸고 서울에도 이날 새벽 첫눈이 내렸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날씨예보'를 통해,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온다. 그러다 경상남북도와 강원도영동에서는 밤부터 비가 그칠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20~60㎜,경북동해안·울릉도·독도 10~40㎜,그 밖의 지역 5~20㎜ 등"이라고 예보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강원산간과 경북북동산간에는 많은 눈이 내린다. 경기북부내륙과 강원영서에도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간 10~30cm(많은 곳 50cm 이상),경북북동산간·강원동해안 2~7cm 등이다.

이날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도,부산 8도,대전 5도,광주 6도,대구 5도,춘천 1도,제주 10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겠고, 오후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4도,부산 11도,대전 7도,광주 9도,대구 7도,춘천 3도,제주 12도 등으로 역시 춥겠다.

날씨는 당분간 평년보다 낮겠고, 특히 중부지방은 내일(26일)부터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금요일에는 서울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가을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되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매우 춥겠다.

한편 네티즌들은 "기상청 오늘날씨 예보를 보면 또 다른 삶이 보인다".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예보를 보면 비도 내리고 날씨가 매우 추워지겠다.", "기상청의 오늘날씨 예보가 잘 맞는것 같다. 우리동네 오늘날씨예보는 어떻게 될까?. 추위가 이번 금요일에 절정이다, "기상청 우리동네오늘날씨예보에는 무엇이 담겨져 있을까?. 이제는 본격적으로 겨울 준비를 해야 할듯하다" '오늘 서울지방에 첫눈이 내렸다", "첫눈이 내렸으니 좋은 일이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캡쳐]

 

황가람 기자 en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