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쌍, 아이돌-나가수 강세 속 눈부신 활약 ‘차트 올킬’

기사 등록 2011-08-25 16:1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5.jpg
[이슈데일리 최준용기자]보컬 그룹 리쌍(개리, 길)이 음악 차트를 석권했다.

지난 25일 자정 발표한 리쌍의 7집 앨범 ‘아수라발발타(AsuRa BalBalTa)’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나란 놈은 답은 너다’는 무려 공개 한 시간 만에 음원 사이트 엠넷과 싸이월드BGM,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 곡을 제외한 앨범의 전 수록곡 또한 각종 차트 10위권 안에 모두 안착하는 등 눈부신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아수라발발타’ 발매에 앞서 선공개 한 ‘TV를 껐네...’가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의 차트를 올킬한 바 있어 이번 활동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다.

아울러 이번 7집 앨범 발매가 몰고 올 파급력과 롱런 여부에 대해서 많은 관심들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리쌍의 최근 활약이 눈부신 점은 나가수 열풍과 아이돌 그룹의 강세 속에서도 음반 차트 1위를 한 번도 내어준 적이 없고, 소녀시대, 원더걸스, 카라 등 걸 그룹들의 컴백시기와 맞물림에도 불구하고 올가을 정규 7집을 발매한 것이다.

이는 음악의 퀄리티와 완성도만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보겠다는 리쌍의 음악적 고집과 자부심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나란 놈은 답은 너다’는 이별 후 초라해지는 남자의 마음을 공감할 수밖에 없는 진솔한 가사와 리쌍 특유의 감각적인 멜로디로 풀어낸 곡이다.

또한 이 곡은 화려하게 펼쳐지는 오케스트라와 잔잔히 깔리는 피아노 선율, 곡 후반부에 울려 퍼지는 구슬픈 하모니카 등 다양한 음향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이다.

한편, 리쌍은 오는 11월 4일부터 사흘간 서울 광장동 AX-Korea에서 ‘리쌍극장’이라는 타이틀로 첫 단독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최준용기자 enstjs@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