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첫 정규앨범 '멜팅' 음반차트 1위 등극 ‘마마무 is 뭔들'

기사 등록 2016-03-01 12:49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변진희기자]걸그룹 마마무가 지난 29일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으로 국내 음반 판매 집계 차트서 1위에 등극하며 음반 강자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마마무는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1위는 물론 온라인 음악순위 종합차트 ichart에서 주간 누적 1위까지 통틀어 모든 순위를 휩쓸어버린 음원에만 부여되는 ‘퍼펙트 올킬(PK)’을 차지했다. 이는 아이돌그룹 가운데 빅뱅, 투애니원, 씨스타, 미쓰에이, 여자친구의 뒤를 이어 마마무가 역대 6번째 세운 기록이다.

타이틀곡 '넌 is 뭔들'은 어느 한 장르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변주가 한 곡 안에 모두 녹여냈으며, 통통 튀는 마마무의 매력을 집결시킨 곡이다. '넌 뭘 해도 괜찮고 예쁘다'라는 의미를 지닌 신조어를 활용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이번 앨범은 총 12곡의 트랙이 담긴 첫 정규앨범으로 디지털 음원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요시장에 음반의 가치를 내세우며,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었다. 특히 총 12곡 중 지난해 9월 발표한 게임 OST곡 ‘걸크러쉬’를 제외하고, 11곡이 신곡인데다 마마무가 앨범 전반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의 한 걸음 성장한 모습을 담아냈다.

'대세 걸그룹'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마마무가 '넌 is 뭔들' 활동을 통해 어떤 새로운 기록을 달성지 기대를 모아진다.

 

변진희기자 cvcv1123@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