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건강] 운동 후, 살 빼기 효과 극대화하는 방법

기사 등록 2017-06-01 07:3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 사진=MBC 캡처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운동할 때뿐만 아니라 운동 후에도 칼로리 소모가 이어져 살빼기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에서 추천한 운동 방법 4가지 중 첫 번째는 짧은 고강도 운동을 섞어서 하는 것이다. 고강도의 운동을 하고 나면 신체는 운동 후에도 운동 상태를 유지하게 되며 이는 산소 소모로 이어진다. 연구에 따르면 이런 효과는 16~24시간 지속된다.

신체가 정상적인 산소 수준으로 돌아오면서 초과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하는 운동 중간에 휴식을 짧게 하면서 고강도의 운동을 섞어서 하면 된다.

두 번째는 유산소운동은 꼭 해야 한다. 달리기를 싫어한다고 해도 근력운동을 하기 전에 10분 정도 달리기 등의 유산소운동을 해야 한다. 그래야 운동 후 칼로리 소모 효과를 볼 수 있다.

최소 45분 이상 운동하라고 밝혔다. 몇몇 연구에 의하면 운동 후 칼로리 소모 효과를 보려면 45분 정도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이 정도의 운동을 하기 전에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체크해보고 무리를 하지 않는 게 우선이다.

마지막으로 근육을 만들어라고 전했다. 근육이 많으면 많을수록 신진대사가 높아지고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