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韓 넘어 亞 사로잡아...‘4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점령’

기사 등록 2016-09-27 18:0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성찬얼기자] 그룹 에이핑크가 정규 3집 발표로 한국을 넘어 아시아 1위로 발돋움했다.

에이핑크는 지난 26일, 1년 2개월 만에 정규 3집 앨범을 발매하며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는 등 화려한 복귀선언에 성공했다.

이후 27일에는 정규 3집 '핑크 레볼루션(Pink Revolution)'로 국내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와 신나라차트에서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해 뜨거운 인기를 고스란히 입증했다.

에이핑크는 또 한국 음원 차트뿐만 아니라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의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타이완 2위, 인도네시아 3위, 일본 8위 등의 기록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한류스타’다운 저력을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특유의 존재감을 발산했다. 회원 수 6억 명의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인 쿠고우에서 뮤비 차트 1위, 인위에타이에서 신곡 차트 1위의 자리에 앉았다.

이처럼 다양한 국가에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핑크는 지난 4월 19일에 데뷔 5주년을 맞아 ‘네가 손짓해주면’이란 디지털 싱글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정규 3집으로 에이핑크가 또 어떤 행보를 보일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성찬얼기자 remember_sco@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