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겨울' VS '아이리스2', OST로 음원차트에서도 '각축'

기사 등록 2013-02-21 07:1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수목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이하 그 겨울)와 ‘아이리스2’가 시청률에 이어 음원차트에서도 OST로 접전을 벌이고 있다.

2월 21일 오전, 벅스뮤직, 소리바다에서는 더원이 부른 ‘그 겨울’ OST ‘겨울 사랑’이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2위는 노을의 ‘아이리스2’ OST ‘어떤가요’가 이름을 올렸다.

‘그 겨울’과 ‘아이리스2’는 지난 13일 같은 날 첫 방송을 시작해 방송 3회에서는 동률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이 같은 각축전이 음원차트에서도 고스란히 나타나 눈길을 끈다.

앞서 ‘그 겨울’ OST 슈퍼주니어 예성의 ‘먹지’와 ‘아이리스2’ 다비치의 ‘모르시나요’ 역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른 바 있다.

더원의 ‘겨울사랑’은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오프닝과 엔딩에 삽입된 OST로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발라드곡이다.

‘어떤가요’는 노을과 작곡가 최규성이 4집 ‘하지 못한 말’ 이후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 정통 발라드 곡으로, 극 중 수연(이다해 분)과 현우(윤두준 분)의 테마곡이다.

한편 2월 2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방송된 ‘그 겨울’은 전국 시청률 13.4%, ‘아이리스2’는 10.8%를 기록, 승패가 갈렸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